정용화, 첫 솔로곡 '마일리지' 티저 공개 '양동근과 호흡'

입력 2015-01-08 13:35
정용화, 첫 솔로곡 '마일리지' 티저 공개 '양동근과 호흡'

그룹 씨엔블루 정용화의 첫 솔로 앨범 수록곡 '마일리지'의 티저가 공개됐다.



8일 0시 FNC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양동근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정용화의 '마일리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돼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만화적 상상력이 돋보이며, 40초의 짧은 분량임에도 정용화와 양동근의 코믹하면서도 능청스러운 연기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또 두 가수의 남다른 호흡과 음악적 자신감도 엿보게 한다.

이번 선공개곡 '마일리지’의 음원은 9일 자정, 뮤직비디오는 같은날 정오에 각각 공개된다. '마일리지'는 정용화가 작곡·작사·편곡하고, 양동근이 랩 가사를 쓴 노래이다. 정용화 특유의 경쾌한 리듬감과 편안한 멜로디 스타일을 부각시켰고, 여기에 양동근의 센스 넘치는 랩 가사가 정용화의 보컬과 어우러져 위트 넘치는 러브송이 탄생됐다.

또한 '마일리지'는 정용화가 힙합 가수와 함께 불러 정식 출시하는 최초의 곡으로 밴드 씨엔블루의 리더이자 보컬리스트로서 5년간 활동해온 정용화의 음악적 변신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정용화는 ‘아임 쏘리(I’m sorry)’, ‘류 캔 두잇(Ryu Can Do It)’, ‘캔트 스톱(Can’t Stop)’ 등 다수의 히트곡을 작사 작곡하며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과시해 왔다.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뮤지션 정용화의 더욱 깊어진 음악 세계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용화는 양동근에 이어 11일~13일에 또 다른 세 명의 콜라보레이션 아티스트를 각각 공개할 예정이다.(사진=FNC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성지혜 기자

jhjj@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