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1970 이민호 정진영 김설현 연기파 조연 '총출동'.. 개봉 일 언제?

입력 2015-01-05 12:04


강남 1970 이민호 정진영 김설현 연기파 조연 '총출동'.. 개봉 일 언제?

강남 1970 이민호 정진영 김설현

영화 '강남 1970'(유하 감독)이 순수한 욕망과 냉혹한 야심으로 1970년대를 살아간 캐릭터 12인의 캐릭터 카탈로그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먼저 주인공 이민호는 극 중 오직 잘살고 싶다는 꿈 하나로 강남땅의 개발을 둘러싼 이권다툼에 뛰어드는 청춘 김종대 역을 맡았다. "내 땅 한번 원 없이 만들어 볼 거야"라는 대사는 야망에 가득찬 모습을 보여준다.

또, 김래원이 연기한 백용기는 김종대와 같은 고아 출신으로, 가진 것이 없던 만큼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 싶어하는 독종의 면모를 보인다.

이 외에도 출연작마다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줬던 정진영은 김종대를 거둔 전직 중간보스이자 아버지 강길수로 분해 이민호와의 애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드라마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한 후 스크린으로 점프한 AOA의 설현은 배우 김설현이라는 본명으로, 김종대가 유일하게 지켜주고 싶은 순수한 여동생으로 변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두목의 정부이자 백용기와 몰래 사랑을 나누는 주소정으로 스크린 데뷔하는 이연두, 정치권에 밀착해 부동산 개발 정보를 한 손에 쥔 강남복부인 민마담 역의 김지수, 부동산 계의 큰 손 국회의원 서태곤 역의 유승목, 여당의 돈줄 재정위원장 박승구 역의 최진호, 명동 일대를 장악한 정치 깡패 양기택 역의 정호빈, 권력의 최전선에서 강남 개발을 지시하는 중앙정보부장 김정규 역의 엄효섭 등 다양한 조연들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강남 1970'은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편으로, 1월 21일 개봉예정이다.

강남 1970 이민호 정진영 김설현 강남 1970 이민호 정진영 김설현 강남 1970 이민호 정진영 김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