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의 리더 정용화가 솔로 앨범으로 팬들 곁을 찾는다.
1일, 정용화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그의 솔로 정규앨범이 1월 발매된다고 밝혔다. 앨범 발매 소식을 전하며 “모든 곡을 기대해도 좋을 만큼 완성도 높은 앨범이 될 것 같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 정용화가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진행하게 된 점도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이라 자신한다”고 덧붙여 정용화의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정용화의 솔로 앨범 활동이 끝날 무렵에는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전 지역에서 정용화의 단독 콘서트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히며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 정용화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는 당부의 말도 전했다.
정용화는 씨엔블루의 리더로 ‘아임 쏘리(I’m sorry)’ ‘류 캔 두잇(Ryu Can Do It)’ ‘캔트 스톱(Can’t Stop)’ 등 히트곡을 직적 작사·작곡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싱어송라이터. 특히, ‘Can’t Stop’은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14 K-POP TOP10’에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미국 IT 전문 매체 매셔블(Mashable)이 발표한 ‘2014년 가장 많이 트위트된 곡 TOP50’에서 국내 가요 중 가장 높은 순위인 17위에 올라 화제를 모은 바 있어 정용화의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