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대표 은유진, 049470 )가 KT넥스알(대표 천덕종)과 ‘공공기관 및 보안영역 빅데이터 사업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SGA는 KT넥스알과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공공기관 및 보안영역의 빅데이터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빅데이터 사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KT넥스알은 KT 계열사로 빅데이터관련 플랫폼 및 컨설팅을 전담하고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SGA가 그간 수행해온 공공기관 빅데이터 관련 사업들을 기반으로 한 노하우들과 KT넥스알의 하둡기반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에 최적화된 빅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인 NDAP를 개발해 온 실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공공기관의 빅데이터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GA 빅데이터사업팀장 장후규 이사는 “지난 달 보건복지부의 안심등하원 관리시스템 시범 사업을 마무리 한 후 빅데이터 사업에 더욱 주력하기 위해 이번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됐다”며, “다가올 빅데이터 시대에 대비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사업들을 계속해서 이어나가 빅데이터 기술을 보안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켜 ICT융합사업을 선도해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