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클로즈-UP] LH, 인천 간석 1,2블록 휴먼시아

입력 2014-12-29 10:07
<리포터> 박누리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입니다.

부동산 비수기로 분류되는 겨울입니다.

하지만 전세시장, 여전히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지난 달 말 기준으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의 평균 전세가율이 70%에 육박하면서 전세금과 매매가의 격차가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이 이제 현실이 됐습니다.

이럴 때 우리가 더욱 주목해 봐야 할 곳이 있습니다.

바로 수도권에서 좀 더 저렴하게 분양하는 신규 분양 아파트인데요.

오늘 저희가 소개해 드릴 곳이 바로 그런 곳입니다.

인천 간석 휴먼시아인데요.

이곳은 인근 시세보다 더욱 더 저렴한 가격에 분양하고 있을 뿐 아니라, 서울 접근성도 굉장히 좋아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이 몰리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인천 간석 휴먼시아 과연 어떤 모습일지 지금부터 자세한 분양정보 함께 만나보시죠."



인천 간석 LH 1·2블록은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로 2개 블록 13개동, 모두 1천379가구 규모인데요.

이 가운데 공공임대 316세대를 제외한 1천63가구가 공공 분양됩니다.

동 간 간격이 넓어 사생활 침해 없이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고, 고층으로 이뤄진데다 대부분 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돼 우수한 조망권과 일조권을 자랑합니다.



<인터뷰> 이산하 LH 주택판매부

"인천 도심에 위치하여 남동구청, 길병원, 신세계백화점, 간석시장 등 각종 생활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도 편리하여 가까운 간석5거리역이나 각종 버스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쉽고 제2경인고속도로나 영동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이용도 원활하여 자가용을 이용한 수도권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편리함을 더해줄 생활 인프라는 인천 간석 LH의 최대 장점.

인천시청 등 행정기관과 지구 뒤편 만월산 터널을 이용하면 바로 부평역으로 진입할 수 있고, 지구 서측 1km 이내에 위치한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과 최대 중심상권이자 수도권의 접근성을 높여줄 인천종합터미널이 인접해 탁월한 교통망을 자랑합니다.

이 밖에도 풍부한 생활편익시설로 자유로운 쇼핑과 여가 생활이 가능한데요.

도심을 대표하는 대형 백화점과 대형 할인마트, 패션아웃렛이 인접하고, 여기에 도심에서도 인정을 느낄 수 있는 간석자유시장을 통해 정겨운 손맛과 인심 역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편안하고 아름다운 단지 설계와 더불어 세련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데요. 단지내 보육시설인 어린이집을 비롯해 초,중,고의 교육시설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 만월산 뒤쪽에 자리 잡고 있어, 사시사철 자연 속에서 쾌적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는 물론 건강한 노년을 보내려는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리포터> 박누리

"인천 간석 LH가 위치하게 될 인천 간석지구는 도심에 위치하고 있어서 각종 편의시설들이 완비돼 있다고 하는데요.

뿐 만 아니라 학교를 비롯한 각종 교육시설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서 학부모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자 그렇다면 내부구조는 어떤 모습일지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시죠."



# 84㎡D 타입

가족과 함께 하는 행복공간인 거실은 만월산의 경관을 비롯해 조망권을 높여주는 통유리를 통해 쏟아지는 자연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동간 거리가 넓어 주저 없이 큰 창으로 들어오는 햇살로 다소 채광에 약했던 1층은 물론 모든 가구가 환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생활이 가능합니다.

사랑을 꽃 피우는 창조공간인 주방은 가족이 한데 모이는 자리인 만큼 넓고 막힘없이 짜여져 있는데요.

인조대리석 싱크대 상판으로 깔끔함과 합판마루의 주방바닥재로 쾌적함을 연출하고 다양한 수납장으로 실용성까지 높였습니다.

침실은 온화하고 편안함이 느껴지는 아늑한 공간으로 발코니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높이고 심신의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배려했는데요.

한켠에 마련된 붙박이장을 통해 수납을 강화하고, 특히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파우더룸은 방 속에 또 다른 방과 같은 넉넉한 공간을 프라이빗하게 마련했습니다.

자녀방은 최적의 공간 설계로 넓고 여유롭게 배치했구요.

편안함과 함께 아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벽지와 바닥재의 톤을 고려한 것이 눈에 띕니다.

또한 채광과 환기를 높이고자 큰 창으로 연출했는데요.

이어서 또 다른 침실 역시 와이드한 창을 통해 개방감을 높이는 등 각각의 방에 넓은 창을 배치해 확 트인 느낌과 더불어 밝고 환한 느낌을 줍니다.



<인터뷰> 이산하 LH 주택판매부

"현재 비수기인데도 고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인천시가 1,2월에는 입주물량이 없고 전세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추세인데다 내년 연초 아이들 학교 문제등을 감안하면 간석지구 물량은 금방 소진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리포터> 박누리

"최근 부동산 투자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현재 저평가돼있는 물건을 알아보는 힘이라고 합니다.

오늘 함께 만나보신 인천 간석 휴먼시아는 인근 시세보다 훨씬 더 저렴한 분양가를 내세울 뿐 아니라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같은 다양한 분양 혜택을 제공하면서 우리 실수요자들에게는 가장 최적의 기회가 아닐까 싶은데요.

자 저희가 이렇게 추운날 눈길을 뚫고 달려온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양정보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현장에 나와보시면 꼼꼼한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