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임상경험 풍부한 전문의와 상의해야..

입력 2014-12-27 12:29


모든 여자들의 공통적인 새해 목표 중 하나는 탄력 있는 몸매 만들기일 것이다.

사실 주변에서 쉽게 365일 다이어트를 입에 달고 사는 여성들을 볼 수 있는데, 특히 여성들의 경우 TV 속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매의 연예인들을 볼 때, 자신이 음식을 과하게 먹었을 때, 쇼핑을 다녀온 후 등 다양한 동기로 다이어트 욕구를 느낀다고 한다.

그렇다고 해서 장기간 운동을 열심히 해보고 단기간 굶어도 보지만 좀처럼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 복부지방과 허벅지지방은 여성들의 만성 고민거리이다.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도 빠지지 않는 보기 싫은 복부지방, 허벅지지방 등의 군살을 확실히 제거해 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지방흡입이다. 지방흡입은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분에서 혈관이나 신경림프관에 최대한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피하지방만을 뽑아내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 주는 것을 말한다.

잘록한 허리에 풍만한 가슴, 탄력 있는 복근과 매끄러운 다리 라인을 원치 않는 여성이 몇이나 될까? 이렇게 탄력있는 몸매를 갖는다는 것은 많은 여성에게 평생의 소원일 수밖에 없다.

사실 우리 몸의 지방세포는 성인이 되기 전 까지는 살이 찌면서 세포분열을 통해 지방세포의 개수 또한 늘어나게 된다. 그런데 이 지방세포는 그 개수가 한 번 늘어나게 되면 다시는 줄어들지 않는다는 특성이 있다.

간단하게 말해 지방흡입술은 우리 몸 특정 부위의 늘어난 지방 세포 숫자를 줄이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살이 찜으로서 개수와 크기가 늘어난 지방세포는 다이어트를 통해 작은 사이즈로 만들 수는 있지만 늘어난 지방세포의 수를 줄일 수는 없기 때문에 금방 요요 현상을 겪을 수 있다.

또 체중감량으로 전체적인 몸의 사이즈는 줄더라도 체형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특정 부위에 지방이 집중되어 있을 경우에는 더욱 만족감을 느끼기 어렵다. 이것이 지방세포의 숫자가 늘어난 이들에게는 반드시 지방흡입술이 필요한 이유이다.

보통 지방흡입술을 받는 환자들은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는 것을 선호한다.

지방흡입을 실시하는 모든 곳에서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 할 수는 있지만, 지방흡입에 있어 제거한 지방량 보다 중요한 것은 지방흡입 전문의가 환자의 몸매를 기술적으로 균형감과 탄력을 주어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메이드유클리닉 박건환 원장은 "지방흡입수술의 핵심은 환자의 바디라인을 고려해 최적의 지방량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전 환자의 상태에 대한 체계적인 진단과 상담이 필요하며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있는 집중 관리가 필요한 부위를 미리 체크하고, 수술 방법, 절개 부위, 흡입량 등을 고려해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말한다.

또 박원장은 "탄력지방흡입인 하베스트젯2 지방흡입을 추천한다. 하베스트젯2 지방흡입은 시술부위에 물을 분사하여 분리된 지방을 흡입하는 장비로, 기존 지방흡입에 비해 많은 양의 지방을 채취할 수 있으며 보다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시간은 보통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하베스트젯2를 이용하여 시술할 경우 시술 후 멍과 붓기가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지방흡입을 하면서 동시에 탄력도 잡는 탄력지방흡입이라 할 수 있고, 벨로디를 이용하여 지방뿐만 아니라 탄력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효과적이며 시술 후의 만족도가 일반 지방흡입에 비해 월등히 높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