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자연음식 ‘힐링푸드’ 소개

입력 2014-12-26 16:33


25일 방송된 KBS 2TV 프로그램에서 건강한 자연음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푸드 맛집이 화제다.

이날 소개된 맛집은 힐링푸드전문점으로 인증받은 웰스푼 업체 중 하나로 대구 팔공산, 문경새재, 청송 주왕산 인근에 위치한 21개 힐링푸드 전문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힐링푸드 메뉴를 소개했다.

힐링푸드는 자연에서 재배된 다양한 지역특산물을 기본 식재료로 이용하며 계명대학교 힐링식품사업단(단장 서영성)에서 심사를 거쳐 적당한 칼로리와 영양균형을 맞춘 건강 식단으로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송이버섯 외에 새송이 등 다양한 버섯이 들어간 송이버섯전골은 비타민D가 풍부하며 항암효과와 성인병 예방에 좋은 송이버섯 특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산채비빔밥은 사시사철 색다른 제철 나물인 참나물, 고사리, 표고버섯, 곤드레, 도라지, 취나물 등 갖가지 나물로 만든 음식으로 간장을 넣고 비벼먹으면 산나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으며 문경 지역 특산물인 오미자와 사과를 넣고 만든 물김치와 함께 먹으면 입맛이 돋는 메뉴다.

청송 지역 특산물인 철분이 함유된 달기약수와 한약재를 함께 우려낸 달기약수 흑미백숙은 닭의 비린내가 제거되고 부드러운 고기맛이 일품이다. 약물에 노화방지에 좋은 흑미를 이용해 죽까지 먹으면 맛과 건강 모두 챙길 수 있는 음식이다.

동산의료원 가정의학과 서영성 박사는 “힐링푸드는 신선한 지역농특산물과 천연조미료를 활용해 한 끼 식사로 넘치지 않는 칼로리와 영양균형을 맞추고자 하는 건강한 음식이며 힐링푸드 전문 인증 브랜드가 웰스푼(WELLSPOON)이다”고 말했다.

한편, 웰스푼은 대구광역시와 계명대학교 힐링식품사업단이 주관하고 문경시, 청송군, (재)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 경북대학교가 참여하는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힐링푸드밸리 조성 사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