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부추와 돼지고기 … 곁들여 나오는 것들에는 이유가!

입력 2014-12-20 01:15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부추와 돼지고기 … 곁들여 나오는 것들에는 이유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이 포털 사이트 검색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화제다.

미국 인터넷 매체 허핑턴 포스트가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우선 생선과 마늘이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생선은 심장의 건강을 책임지고 이때 마을을 함께 먹으면 일부의 암을 예방하는 항암효과가 탁월할 뿐만 아니라, 자연적인 면역력 촉진 역할도 해내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마늘은 나쁜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억제하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다음으로는 부추와 돼지고기이다. 부추는 인삼과 녹용하고도 바꾸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영양소가 가득하다. 특히 비타민 A, 비타민 C, 단백질과 칼륨, 칼슘 같은 무기질이 풍부한데, 여기에 돼지고기를 함께 먹으면 비타민 B군까지 함께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비타민 B와 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몸에 남지 않고 밖으로 배출된다. 이밖에도 부추는 강한 향균 성분까지 지니고 있어 돼지의 누린내를 잡아주고 겨울에 쉽게 들 수 있는 감기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원기를 회복시켜 준다.

이밖에도 부추는 두부나 새우, 표고버섯과도 궁합이 잘 맞는다. 또한 구토가 심하고 속이 메스꺼울 때는 부추 즙에 우유를 타 마시면 도움이 된다.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소식에 네티즌들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적어둬야겠다’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다이어트중인데 다 먹고싶다’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오늘 회식은 돼지 불백’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