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규리, KOREA UHD 콘텐츠 홍보대사 발탁

입력 2014-12-19 09:20


배우 남규리가 KOREA UHD 콘텐츠 홍보대사로 나서며 국내 UHD 콘텐츠 창작자들의 축제에 함께한다.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KOREA UHD Festival 2014'는 국내 UHD 콘텐츠 창작자들의 창조영감을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창작자들의 축제로써 오늘 오후 남규리를 홍보대사로 임명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중국 간 방송 콘텐츠 교류 활성화를 위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자리로, 한국 기업으로는 iHQ, JTBC, SM C&C 등과 중국의 유쿠, 소후, 텐센트, 절강방송, 북경TV 등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해 차세대 콘텐츠 공동 발전을 위해 함께할 예정이다.

남규리는 지난 여름 중국판 환상의 커플인 드라마 ‘천금보모’에 출연, 최근에는 중국 ZOO COFFEE 모델로 활동하며 중국 내에서 긍정적인 인지도를 지니고 있어 홍보대사로 제의가 들어왔으며, 한국-중국의 활발한 문화 교류에 기여하고자 흔쾌히 승낙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특히 이번 위촉식에는 최근 오드리 헵번 탄생 85주년을 기념해 발매한 음원 ‘문 리버(Moon River)’를 처음으로 대중 앞에서 선보일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기도.

한편 남규리는 현재 한국과 중국을 종횡무진하며 드라마, 광고, 화보 촬영으로 바쁘게 보낸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2015년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며 차기작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