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故 신해철 헌정 페이지' 애도 물결

입력 2014-12-18 17:17
우리 곁을 갑작스레 떠난 뮤지션 故 신해철의 26년 음악 인생을 총망라한 헌정 페이지에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음카카오가 지난 14일 故 신해철의 49재를 맞아 마련한 헌정 페이지에는 네티즌의 행렬이 이어지며 오픈 닷새째인 18일 현재 수 천개의 추모 댓글이 채워지고 있습니다.



헌정 페이지에는 대학가요제에 당선돼 가수 인생을 시작한 1988년부터,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2014년까지 가수 신해철의 26년간 기록이 시간순으로 정리돼 있습니다.

또 발매된 음반, 영상, 기사 등 故 신해철을 기리는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아들을 잃은 심경을 담은 故 신해철 어머니의 자필 편지, 작고한 남편을 향한 그리움을 토로한 아내 윤원희 씨의 인터뷰 등도 담겨 있습니다.

다음카카오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뮤지션이자 논객이었던 故 신해철의 49재를 맞아 네티즌과 함께 추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헌정 페이지를 준비했다. 이번 헌정 페이지를 통해 많은 네티즌이 故 신해철과 함께 했던 시대를 추억하고 기억들을 나눌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故 신해철 헌정 페이지는 PC와 모바일 다음 검색에서 ‘신해철’을 입력해, 인물검색의 추천 영역에서 ‘마왕 신해철, 그를 기억하며’를 클릭하거나, 미디어다음 연예 섹션을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故 신해철 헌정 페이지를 비롯해 앞으로도 네티즌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사회 전반의 주요 이슈를 다루는 타임라인 페이지를 선보일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