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방문위원회는 지난 12월 13일 중국 상하이 힐튼호텔에서 중국 현지 경제인 등 VIP 100여 명을 초청하여 ‘한국방문우대카드설명회’를 열고 한국방문우대카드 및 VIP 대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백화점, 면세점, 의료, 호텔, 항공사 12곳의 담당자와 현지 VIP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상해를 비롯한 정주, 하남성 등의 유력인사들도 참석하여 한국방문우대카드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한국방문우대카드 사업 설명회는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중국 주요 인사들이 축사로 화답하였고 한국방문우대카드 발급 퍼포먼스를 펼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뒤이어 설명회에 참석한 한국측 우대카드 제휴업체 관계자들과 현지 참석자들 간의 자연스러운 네트워킹이 진행됐으며 왕복항공권, 호텔숙박권, 쇼핑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 및 웰컴 기프트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하여 한국 방문의 계기를 제공했다.
한국방문우대카드(제도)는 한국의 법무부와 문체부가 해외 VIP 관광객들의 한국방문을 촉진하기 위해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카드 발급자에게 한국 방문 시, 출입국 편의제공 및 복수비자 발급(최대 5년)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 12곳의 VIP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제도)이다.
한국방문우대카드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visitkoreacard.com)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