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한국경제TV가 신개념 경제콘서트를 통해 전국의 고등학생들과 직접 만나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경제라는 어려운 분야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계획입니다.
박상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전 세계 산업현장을 직접 돌며 제작한 다큐멘터리 '산업다큐 4.0 미래성장보고서'.
<인터뷰> 존 니어리 더블린시티 라디오 진행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금 여러분은 Live drive, 가장 빠른 실시간 교통정보 103.2 더블린 시 FM을 듣고 계십니다. 오늘은 특별히 한국에서 오신 한국경제TV 다큐멘터리팀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는 전세계 20여개국 곳곳을 돌며 사물인터넷을 비롯해 바이오, 신소재, 미래자동차, 소프트웨어 등 10대 미래 먹거리 산업을 취재해 산업다큐로 소개했습니다.
이 산업다큐는 10년후라는 제목의 책으로 발간됐고 또 이 책은 이미 전국 고등학교에 기증돼 유용한 교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번엔 우리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갑니다.
한국경제TV는 오는 22일 일산 킨텍스에서 경제를 주제로 한 '20살의 경제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인터뷰> 송재조 한국경제TV 대표이사
"경제는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경제콘서트를 통해서 쉽고 재밌는 경제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많은 학생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수능을 치루고 이제 막 사회 진출을 앞두고 있는 고3 학생을 비롯해 20살을 준비하는 고등학생 1,2학년 학생까지 우리 청소년들에게 어렵기만 한 경제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준비한 콘서트입니다.
이날 콘서트에는 자신의 적성과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부터, 미래산업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알찬 강의들로 채워집니다.
경제이야기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전문가와 패션 전문가를 초청해 학생들과 즐겁게 대화하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진로취업 강의를 비롯해 '훈남.훈녀되는 코디법' , 학생을 위한 '메이크업 특강'등 학생 눈높이에 맞춘 코너들이 준비돼 있습니다.
최근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들이 나와 노래도 하고 꿈을 주제로 한 솔직한 이야기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스탠딩> 박상률 기자 srpark@wowtv.co.kr
"청소년을 위한 '20살의 경제콘서트'는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한국경제TV 박상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