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살, 8살 두 자녀를 둔 이모씨(여, 39세)의 관심사는 겨울방학이다. 12월 매서운 한파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겨울방학을 앞두고 방학계획을 어떻게 세울지 고민이다. 매년 학원을 변경하거나 방과후수업을 통해 요리 수업, 키 높이 성장 체육활동, 음악 줄넘기 등의 활동이 반복 되면서 정작 아이와 함께 정서적으로 교감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적어 아쉽기 때문이다.
뮤직큐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전자건반을 무료로 증정하는 ‘도미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미솔 이벤트는 '도전하세요! 자녀의 멋진 미래를 위해! 지능까지 좋아지는 솔솔한 효과를 경험하세요!'라는 내용으로 뮤직큐 풀세트 구매 시 퀴즈를 통해 받은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선착순 100명에 한하여 '전자건반'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부모와 자녀 간의 정서적인 교감과 창의력 개발에 도움이 되는 음악교육 프로그램 '뮤직큐(MusIQ)'로 자녀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단지 음악적 재능만 키우는 데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정서 함양, 학습 능력과 직결되는 IQ와 EQ 향상, 음악을 통한 통합적인 사고력 개발에 더 큰 목적을 둔 음악교육 프로그램이다. 실제로 음악을 배우는 과정에서 시각∙청각∙촉각을 통해 얻게 되는 뇌의 자극은 수학, 과학, 언어 등의 학습 능률 향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 논문이 다수 있다.
아이들의 정서적 감성을 길러주는 뮤직큐는 컴퓨터와 전자건반을 활용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음악과 피아노를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학습자의 연령과 학습과정에 따라 애니메이션으로 18명의 유명 작곡가가 레슨을 해주는 어린이 음악여행(유아부터 초등학생), 피아노 & 청음 레슨(초등학생 이상의 청소년과 성인) 총 2종의 프로그램 중에서 선택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과 연주에 따른 즉각적인 피드백은 실제 개인레슨 보다 더욱 정확하고 정교하여 개인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효과적으로 연습할 수 있게 해준다. 실제 뮤직큐를 구매한 고객 중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피아노를 배우면서 가족간에 유대감 향상과 애착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관계자는 '방학기간 동안 아이들이 가정에서 뮤직큐 프로그램과 전자건반을 활용해 부모님과 함께 음악과 피아노를 손쉽게 배울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하며, '감성 지수 발달과 자기 조절력, 집중력, 학습 능률 향상에 효과적인 음악교육은 자녀에게 의미 있는 겨울방학 선물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뮤직큐 겨울방학 도미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musiqkore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