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CCM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2012년 CCM인증을 획득한 교직원공제회는 지난 6월 전사적으로 회원중심 경영을 정착시키기 위한 CCM 선포식을 갖고 회원서비스 향상에 노력해왔습니다.
이번 재심의에서는 윤리경영과 청렴계약제 시행, 회원감사청구제도 운영 등과 고객 서비스 향상교육, 고객만족평가단, 고객의 소리(VOC) 실무협의회 운영 등을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 해결과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실행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CCM 재인증을 계기로 회원중심경영의 비전과 중장기전략을 수립하고 세부 추진과제를 전사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윤리경영과 더불어 회원중심 경영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소비자 중심경영(CCM :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경영활동을 말하며, 기업이 이러한 활동을 잘 운영하는지를 한국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 위원회가 인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