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민락2지구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3.3㎡당 700만원대로 공급

입력 2014-12-11 09:56
- 60㎡(방4개) 마감임박 / 84㎡(방4개) 동호지정 계약중

- 의정부 최초 단지내 ‘실내체육관’ 마련



금강주택이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2지구 B7블록에 짓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분양가가 3.3㎡당 700만원대부터 공급되고 평균 분양가는 820만원선으로 주변시세에 비해 저렴하게 분양중이다.

의정부 평균 아파트 매매가격이 3.3㎡당 876만원(한국감정원 2014년 9월기준)으로 나타나고, 지난 해 4월 분양한 민락 대우푸르지오의 분양가격이 3.3㎡당 800만~850만원선임을 감안할 때 금강펜테리움의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엿볼 수 있다.

현재 미계약분 동.호지정 계약중에 있는 의정부 민락2지구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2층으로 설계된 견본주택에는 1층에는 60㎡타입, 84㎡타입의 유니트가 마련됐다. 각 유니트에는 연일 방문객들의 줄이 길게 늘어섰고 상담석에는 관람을 마친 방문객들의 상담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관계자는 “연일 많은 방문객들이 몰리는 이유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단지 앞 BRT정류장이 위치해있고 중심상업지구와 민락천이 가까운 위치임에도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면서 중소형 위주의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전세대 판상형 4 Bay 설계와 단지 내 실내체육관과 텃밭조성

금강주택은 다양한 특화시설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 아파트는 중소형임에도 불구하고 4 Bay 구조로 설계됐다. 4 Bay는 방, 거실, 침실 등 주공간을 전면에 배치한 설계로 실내가 항상 쾌적하고 개방감과 일조권이 뛰어나며 공간 효율성이 높다.

전용면적 60㎡은 가족수에 따라 다양하게 침실공간을 변형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가 설계됐다. 침실 붙박이장, 주방수납장 등 곳곳에 필요한 수납공간을 배치해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했다. 판상형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을 유도했다.

전용면적 84㎡ A타입에는 주방 옆 알파룸이 조성돼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방 또는 대형 펜트리 공간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안방에는 워크 인 드레스룸이 들어선다.

단지내에서는 의정부에서 보기 힘든 실내체육관을 마련해 입주자들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다양한 실내운동을 즐길 수 있다. 실내체육관 안에는 약 60㎡의 조깅트랙과 실내농구장, 탁구장, 배드민턴장 등이 조성되고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갤러리월 등이 만들어진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방마다 디지털 온도조절기를 설치해 난방비를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주차장에는 통제센터가 설치돼, 외부차량의 출입을 관리할 수 있다. 분양문의 1600-7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