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든 겨울이든 사시사철 피부를 괴롭히는 녀석이 하나있다. 바로 여드름이다.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호르몬변화로 인해서 과하게 생기기도 하지만 요즘은 오염된 공기, 물, 세균을 통해서 증식하여 성인들도 여드름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
여드름을 없애기 위한 한가지 방법으로 병의원을 찾는 경우가 대다수지만 요즘은 집에서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 여드름에좋은천연팩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집에서 관리를 할수 있고 비교적 적은비용으로 여드름을 치료할수 있기때문에 그 선호도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특히 여드름에 좋은 천연팩 중에서 천연과일팩레시피를 찾는 사람이 늘고있다. 천연과일팩레시피는 과일가루를 필두로 해서 곡물, 해초, 한방가루들로 이루어진 약 50여가지의 천연가루를 섞어서 만들어 쓰는 천연팩이다. 크게 기미, 여드름, 모공, 수분보습타입으로 나뉘어 지는데 가루의 성질에 따라서 레시피가 만들어진다.
특히 여드름팩으로 유명한 천연과일팩레시피는 토마토, 자몽, 감자, 파인애플, 진주, 단호박, 민들레, 브로콜리, 맥반석, 쑥, 팥, 코코아, 오트밀, 마, 미강, 양파, 솔잎, 참숯, 녹차, 감초, 녹두로 총 21가지로 이루어진 프리미엄 지성트러블레시피가 가장 유명하다.
해당 레시피는 병의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청소년을 둔 부모들이 많이 구매를 한다고 한다. 제품구성 자체가 순수한 천연가루라서 여린 청소년들의 피부에도 저자극이기때문이다. 특히 천연과일팩레시피에는 과일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은 피부속의 모낭충들을 제거해주고 비타민을 공급해주어서 여드름을 완화시키고 트러블을 막아준다.
피부과 전문원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간편하게 여드름을 관리하고 케어할 수 있는 방법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 중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여드름 천연팩이다"라며 "특히 과일의 경우 먹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에 발라줘도 여드름에 특효약이 될 수 있는 만큼 겨울이 지나기 전 천연과일팩레시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