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임시완, OST 직접 참여…장그래를 위한 장그래의 안단테

입력 2014-12-10 14:20


‘미생’ 임시완이 드라마 OST에 직접 참여한다.

식을 줄 모르는 인기로 ‘미생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화제의 드라마 tvN ‘미생’에서 장그래 역을 맡아 매회 시청자들에게 절절한 감동을 주고 있는 임시완이 이번엔 OST에 직접 참여한다고 하여 화제다.

‘미생’의 OST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CJ E&M 음악제작팀은 최근 “임시완이 직접 참여한 ‘미생’ OST Part5가 12일 정오에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될 ‘그래도..그래서..’는 임시완이 생애 처음으로 작사, 작곡하고 노래까지 부른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인이 직접 ‘장그래’로 분해 연기하고 있는 만큼 장그래의 절절한 마음을 십분 살리며 ‘미생’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제목에서 짐작이 가능한 대로 장그래의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이 곡은 ‘장그래를 위한 장그래의 안단테’라는 부제로 그 분위기를 대변하고 있다.

임시완이 작곡한 곡을 박성일 음악감독이 드라마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차분하고 쓸쓸한 톤으로 멜로디를 다듬어 완성하고, 홍준호, 신석철, 노덕래 등 한국 최고의 연주자들이 참여하여 곡의 깊이를 더했다.

빠듯한 촬영 스케줄에도 임시완은 촬영이 끝나는 이른 새벽시간을 이용하여 수차례나 보컬 녹음과 가사 수정을 거듭하며 모든 열정을 이 곡에 담아냈다는 후문이다.

제작사 측은 “가사 중 ‘그래도 살고 싶어요, 그래서 살고 있어요’ 등의 가사들을 통해 임시완이 장그래를 생각하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라며 “드라마의 깊이를 더해줄 좋은 음악”이라고 평했다.

임시완이 작사·작곡하고 직접 노래한 ‘미생’ 다섯 번째 OST ‘그래도..그래서..’는 17화가 방송되는 12일 금요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