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모 세탁 시 주의점, 보온성 뛰어나지만 … 마찰에 약해 유의해야

입력 2014-12-10 01:10


기모 세탁 시 주의점,

기모 세탁 시 주의점, 최근들어 한파와 함께 기모옷의 판매량이 급증함에 따라 세탁법이 검색어로 떠올랐다.

기모 옷감은 보온성이 뛰어나고 부피가 적어 여성들 및 패션을 생각하는 직장인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옷 내부에 기모처리를 한 기모 옷감은 원단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세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혼용률로 기모의 특성을 알 수 있는데 물이 빠지는 원단, 예를들면 데님소재가 함께 혼용되어 있다면 중성세제를 이용해야한다.

또 비슷한 색상의 옷과 함께 세탁하면 세탁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동시에 물빠짐에 대비할 수 있다.

또 기모 옷감을 세탁하면서 주의할 점은 마찰로 옷감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빨아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기모와 피부가 닿아 마찰면에 보풀등이 생겼다면 조심스럽게 제거하는 것이 옷감 손상에 대비할 수 있는 길이다.

이와같은 기모 옷감 사용의 증가로 한 홈쇼핑 업체는 기모옷의 방송 횟수를 2배가량 늘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같은 소식에 네티즌들은 ‘기모 세탁 시 주의점, 나도 잘 빨아입어야지’ ‘기모 세탁 시 주의점, 신축성좋은 기모 입으면 하루 종일 따뜻하고 편하지’ ‘기모 세탁 시 주의점, 옷값이 좀 비싸지만 약값드는 것 보다는 나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