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나고 무뚝뚝한 인상이라면 ‘입 꼬리 올림술’로 이미지 개선

입력 2014-12-09 17:16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자신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눈 성형이나 코 성형에 관심이 많았다. 눈이나 코는 얼굴의 중심이기 때문에 조금만 라인을 보정하면 이미지가 많이 달라 보일 수 가 있다.

입 또한 눈이나 코의 모양 못지않게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실제로 입이 처진 모양은 무뚝뚝한 인상을 주며 팔자주름을 깊게 만들어 나이가 들어 보이는 등 좋지 않은 이미지를 주게 된다.

연예인들이 데뷔를 하기 전에 치아 교정을 비롯해 입과 관련된 교정과 시술을 많이 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특히 말을 많이 하는 직업인 아나운서나 연예인뿐만 아니라 얼굴의 인상이 중요한 서비스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경우 입에 시선이 먼저 가게 되므로 입 모양에 관심이 많다.

여성들의 경우 입모양에서 입 꼬리가 올라간 경우가 좋은 인상으로 보여 입꼬리 올림술을 많이 선호하며 요즘에는 취업준비생들도 이미지 개선방법으로 입 성형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부산 CF강남클리닉 정연민 원장은 “최근에는 입매성형으로 입 꼬리 양쪽을 올리는 수술, 즉 입꼬리 올림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많다”며 “이들 중에는 선천적으로 입 꼬리가 처진 경우, 입꼬리가 비대칭인 경우와 노화과정으로 처진 사람들이 대부분”이라고 전했다.

‘입꼬리 올림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입 꼬리의 양 끝을 자연스럽게 올려주는 수술이다. 입 꼬리와 입 구석 주변의 피부와 근육의 위치를 재배치시켜 입 꼬리가 올라가게 하므로 시간이 지나도 입꼬리가 처지지 않으며 눈으로 보이는 입 꼬리의 방향이 거의 영구적으로 변화되고 유지된다.

수술 시 미세 봉합 술로 겉으로 드러나는 흉터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수술 후 한 달 정도만 경과하면 흔적도 거의 보이지 않게 된다고 한다. 수술 후 일주일 후 실밥을 제거하기 때문에 이 후 부터는 큰 불편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입꼬리 올림술‘에 대해 정연민 원장은 “입 꼬리가 살짝 올라가 있을 경우 자연스럽게 미소를 머금고 있는 인상을 줄 수 있어 호감 이미지를 만드는데 입꼬리 올림술이 도움이 된다”며 “개인별 입모양 상태를 보고 입 꼬리 주변의 근육조직과 당기는 정도 모두를 고려해야 입꼬리를 좀 더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올려줄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