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을 한 달 남겨둔 12월,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하며 한 해를 돌아보고 있는 가운데 다음카카오에서 집계·발표한 '올해의 사건'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음카카오는 올 1월부터 11월까지 가장 많이 입력된 검색어를 집계하여 ‘2014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하였다.
다음카카오에서 발표한 '2014 올해의 검색어'는 사건·신규·최다·인물·방송·영화, 총 6개 부문으로 나눠 주제별로 상위 10개의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
그 중 ‘올해의 사건’은 유난히 기억에 남는 사건사고가 많았던 올 한해, 누리꾼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던 사건들을 순위로 매겨 정리했다.
2014년 한 해동안 다음에서 가장 많이 입력된 사건 관련 검색어는 단연 ‘세월호’이다. 그 뒤를 이어 2위는 ‘6·4 지방선거’, 3위는 ‘소치 동계올림픽’, 4위는 ‘신해철 사망’, 5위는 ‘브라질 월드컵’가 랭크되었고, 6위는 ‘레이디스코드 사고’, 7위는 ‘공무원연금 개혁’, 8위는 ‘이병헌 협박’, 9위는 ‘인천 아시안게임’, 10위는 ‘서태지 컴백’이 최다 검색어로 꼽혔다.
특히 ‘세월호’나 ‘신해철 사망’, ‘레이디스코드 사고’와 같은 비보들이 눈에 띄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올해의 사건 순위를 확인한 누리꾼들은 “올해의 사건, 내년에는 부디 좋은 일들만 있기를”, “올해의 사건, 정말 다사다난했던 2014년”, “올해의 사건, 아직 해결 안 된 사건들도 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