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라 드레스' 인터넷 구매시 '의류 사이즈 표' 참고해야 후회없다!

입력 2014-12-04 15:03
전 세계마다 각각인 '의류사이즈 표'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고 있다.

이는 최근 해외 제품을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가 손쉽게 구입하는 경우도 많아졌고 더불어 해외 직구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인다.



자신에게 잘 맞는 옷을 사기 위해서는 해외 의류 사이즈 구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국내에서 주로 통용 되는 여성 사이즈를 보면 44, 55, 66, 77 등 인데 이에 비해 미국과 캐나다의 경우에는 2, 4, 6, 8 등 짝수 숫자로 표기가 되는 식이다. 여기서 미국 사이즈 6은 국내 사이즈 66 정도 8은 77 정도 사이즈와 같다.

또한 M 사이즈(국내 66)를 기준으로 할 때 유럽의 경우는 36이지만 프랑스에서는 똑같이 36이라 표기하는 반면 이탈리아의 경우는 95로 표기하기에 헷갈릴 수 있다.

그러나 일본의 경우 국내와 같은 표기법을 사용하므로 국내에서 살 때와 같은 사이즈를 고르면 된다.

강소라 드레스 의류 사이즈 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강소라 드레스 의류 사이즈 표, 강소라 사이즈 사면 안돼", "강소라 드레스 의류 사이즈 표, 강소라는 사이즈 몇일까?", "강소라 드레스 의류 사이즈 표, 이 드레스 사고야 만다", "강소라 드레스 의류 사이즈 표, 사이즈 몰라서 반품한 적 있는데", "강소라 드레스 의류 사이즈 표, 의류는 사이즈 정말 잘 보고 사야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네이버캡처/한경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