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부동산통계 논문공모전 당선작 5편 선정

입력 2014-12-04 10:52
한국감정원이 3일 대구 혁신도시 한국감정원 본사에서 제1회 '부동산 통계 활용 및 발전을 위한 대학생 논문 공모전'의 결선 발표 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감정원의 부동산 통계를 활용한 자유주제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차에 걸친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총 5편의 논문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경북대팀의 '소지역 모형의 베이지안 추론방법을 이용한 주택매매가격 지수 추정', 서울벤처대팀의 '실거래 가격을 활용한 아파트 월세지수 산정에 관한 실증 연구'가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서울대팀의 '검색 트렌드와 부동산 통계를 활용한 전세가격 예측', 계명대팀의 '아파트 실거래 자료의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경희대팀의 '지역별 아파트 가격 변동 및 동태적 충격분석'이 수상했다.

우수상 2편에 각 300만원, 장려상 3편에 각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였고, 수상자 전원에게는 한국감정원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의 특권이 주어진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의 부동산통계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한국감정원에서 생산하는 부동산통계를 활용한 자유주제로 지난 7월 31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