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수능 논란' 수능최저학력기준 등급 변화, 수험생 시선은 중앙전문학교로?

입력 2014-12-04 09:45
2015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물수능 논란'이 불거지고 수시, 정시 모집에 빨간불이 켜졌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면서 결과 발표 전 많은 수험생들이 진학에 상당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2015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일은 2014년 12월 6일까지이며, 정시원서접수기간은 2014년 12월 19일부터 24일까지 중 4일 이상이다.

수시 합격자 발표일이 다가오면서 최저학력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한 수험생들이 수능성적이 반영되지 않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미리 알아보고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학점은행제교육기관으로 주목받는 인천 중앙전문학교는 글로벌에듀 재단법인으로 1984년 개교한 이래 30년간 준비된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사람을 생각하는 교육, 세계를 향하는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정규과정 2년~2년6개월 안에 2년제 전문학사학위 또는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취업과 수도권 4년제 대학으로 일반편입 또는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등의 자격조건을 갖추게 된다. 편입 특성화 학교인 중앙전문학교에서는 편입 시 필수적인 외국어능력 향상을 위해 재단 내 교육기관인 글로벌관광통역전문학교 교육연예프로그램을 통해 영어회화, 독해, 문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현재 중앙전문학교는 2015년 신입생 모집기간이다. 내신이나 수능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중앙전문학교는 IT융합학부(컴퓨터공학과, 정보보안학과, 스마트폰콘텐츠학과) 경영학부(국제물류학과, 경영정보학과, 세무회계학과, 관광경영학과) 디자인영상학부(사진영상학과, 멀티미디어콘테츠학과) 게임학부(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4개 학부, 12개의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입학에 관한 문의는 학교홈페이지 및 중앙전문학교 입학관리부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