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산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지난달 27일 경기도내 공업계고등학교 교장들 50여명으로 구성된 '2014년도 3분기 경기도 공업계 고등학교 교장 연수 및 협의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기도 내 공업계 고등학교별 정보를 서로 교류하고 운영현안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협의회는 한호전 육광심 이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본격적 협의회에서는 교감 강습 대상자 선발에 대한 의견을 서로 공유하고 관련 규정을 협의, 우리나라 청년 실업과 노동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할 최선책으로 떠오르고 있는 일학습병행제의 동참을 유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 이후 교장단은 한호전에 대한 학교 소개와 호텔관광서비스 분야에 특화된 실무중심의 교육 커리큘럼에 대한 브리핑을 경청하고 실습환경과 교육시설들을 직접 둘러보며 학생들의 실습수업을 참관했다.
경기도 공업계고교 교장단 연수 및 협의회는 현장감 있는 진로지도를 위해 경기도를 권역별로 나누어 각 권역 소재 대학을 매년 분기별로 방문,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1989년 개교해 올해 27주년을 맞이한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는 호텔관광서비스 분야에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며 현재 호텔조리학과와 호텔제과제빵학과, 국제항공서비스과, 의료관광 코디네이터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웨딩플래너학과, 파티플래너학과, 호텔카지노 딜러과 등 4개 학부 11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호텔분야 취업 전국 1위와 7년 연속 100% 취업률을 달성하고있는 한호전은 지난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학점은행제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 9월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14 호텔서비스 인력양성 우수기관 평가에서 A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우수성을 입증받고 있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