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살펴보니...

입력 2014-11-30 19:21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가 화제다.

29일(현지시간)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6가지를 소개했다.

미국의 영양학자인 케이티 카부토 박사는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에 대해 “껍질을 벗기려면 힘과 시간이 들 뿐만 아니라 영양소와 맛까지 사라지게 된다”고 말했다.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인 감자의 껍질에는 비타민B와 미네랄 같은 영양소의 20%가 들어 있다. 이 때문에 감자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잘 씻기만 하고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 카부토 박사는 “감자 껍질은 벗겨야 한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인 가지의 통통한 표면에는 나수신이라는 식물성 생리활성 물질인 파이토뉴트리엔트가 많은데 이 성분은 노화와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다.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인 고구마의 껍질에는 비타민C와 칼륨, 베타-카로틴이 많다.

오이는 거칠고 어두운 녹색의 껍질 속에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항산화제가 많고 섬유질이 많아 변비를 예방하고 위장 건강에도 좋다.

당근은 항산화 성분이 대부분 껍질에 있다.

사과 껍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암 퇴치 효과가 있는 퀘르시틴과 비타민C, 트리터페노이드 등의 성분도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신기"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참고해야지"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사과 밖에 몰랐다 난"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당근이랑 감자는 껍질이 좀 더러워서 힘들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