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위치한 중화요리 전문점 샤우칭은 2011년 세계 중국요리 연합회가 주관하는 요리대회에 출전하여 한국인 최초로 ‘중화요리명장’을 수상한 이송학 조리이사가 직접 제공하는 정통 중국요리 전문점이다. 특히 다양한 일품요리 이외에도 짜장면, 짬뽕, 볶음밥 등 다양한 식사메뉴도 제공하는 등 인근 안양, 평촌, 인덕원역 인근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이다.
안양 종합운동장을 비롯 다양한 오피스 단지와 학원가, 먹자골목이 밀집한 인덕원역은 다양한 먹거리가 많이 산재해 있지만 맛있는 중국요리를 취급하는 곳은 많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샤우칭은 서울 등 수도권에서도 접하기 힘든 정통 중국요리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서 근처 회사원들과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오픈형 주방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함과 볼거리를 동시에 제공하는 매장내부는 마치 대형 프랜차이즈 식당같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제공한다. 화려한 불쑈를 포함한 주방의 조리과정을 보고있자면 마치 한편의 연극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샤우칭의 대표메뉴는 다양한 일품 중화요리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코스메뉴다. 런치코스와 3가지 정식코스로 제공되는 코스메뉴는 맛과 푸짐함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1인 35,000원에 제공되는 A코스로 총 8가지 요리(4가지 냉채, 서호랑스프, 굴소스 삼슬게살 차우, 중새우요리, 야채 관자볶음, 오제우육슬과 또띠아, 식사, 후식)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주말 외식을 나오는 가족단위 손님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또한 평일 점심에 제공되는 런치코스(오늘의 스프, 꽃빵, 삼슬챠우, 탕수육, 식사, 후식)는 16,000원에 제공되어 근처 회사원들의 점식식사 메뉴로 많이 이용된다.
여기에 정통 수타면으로 쫄깃함이 남다른 짜장면이 6,000원, 다양한 해산물과 매콤달콤한 국물이 일품인 짬뽕이 8,000원, 볶음밥 8,000원 등 단품 식사메뉴도 최고수준을 자랑하여 근처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추천하는 1순위 식당으로 유명하다.
점심식사 장소는 물론 회식장소나 모임장소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인덕원역 중화요리 맛집 샤우칭. 담백하고 깔끔한 중국요리가 생각나는 날, 샤우칭을 찾아 특별한 식사를 경험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