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진원장, 스마일라식 8,500케이스 수술성과로 국내 독보적 위치 굳히다

입력 2014-11-28 15:58


스마일라식(릴렉스스마일라식)이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20만건 넘게 수술이 시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스마일라식 국내를 넘어 세계 최다수술의료진이 국내에 있어 화제다.

서울강남의 눈에미소안과 구형진원장은 최근 스마일라식만으로 수술성과 8,500케이스를 돌파하여, 스마일라식 세계최다성과 수술의료진이 되었다. 이러한 높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구형진의료진의 높은 기술력 덕분이라 할 수 있다.

구형진 원장은 대한민국 스마일라식 레퍼런스닥터이다. 스마일라식 레퍼런스 닥터는 독일공식 추천의료진이라는 의미이다. 이는 한 국가당 한명의 의사에게만 주어지는 것으로 독일 본사에서 파견된 안과전문의료진들이 국내 스마일라식 인증을 받은 의료진들의 기술력, 그동안의 성과, 환자의 만족도 등을 총괄평가하여 한 명의 의사에게 주어지는 것이다. 즉, 스마일라식에 관한 기술력이 가장 뛰어나다고 인정 받는 것이다.

특히 스마일라식은 의료진의 기술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구형진원장이 스마일라식 레퍼런스닥터로 선정 된 것은 의미가 크다. 의료진의 스마일라식 수술경험이 많을수록, 각막 손상량도 적어지고 수술시간도 짧아진다.

구형진원장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수준에서도 스마일라식 절개량을 최소화 하는 의료진으로 유명하다. 구형진원장은 각막에 2mm이하의 절개만을 통하여 수술을 진행 할 수 있는 의료진이다. 각막에서 절개란 0.01mm차이도 엄청난 것이기 때문에, 평균 3~4mm로 스마일라식 수술을 진행하고 있는 현재 국내실정에서 구형진원장의 기술력은 독보적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구형진원장은 전세계에서 스마일라식 최다수술성과(2년간 8,500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는만큼, 스마일라식 경험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스마일라식 수술경험도가 떨어지면 수술시간이 길어지고 그렇게 되면 환자의 눈은 외부에 너무오래 노출되어있어 세균감염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지게 된다. 그리하여 눈의 피로도가 심해져 수술 후 후유증이 발생 할 수 도 있다.

하지만 평균 20~30분 걸리는 수술시간을 구형진원장은 10~15분으로 노련하고 빠르게 수술을 진행하여 눈의 피로도를 혁신적으로 줄였다. 각막이 외부위험요소에 노출되는 시간도 줄어 기타 세균감염과 같은 부작용까지 예방 할 수 있다.

이러한 높은 스마일라식 기술력을 인정받아 구형진원장은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14세계안과전문학회에서 ‘스마일라식 세계권위자’상을 수상하여, 세계적인 의료진들 사이에서도 구형진원장의 기술력이 독보적인 것을 입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