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전환형 명품 임대아파트 송정 도산역 우방 아이유쉘 ‘눈길’

입력 2014-11-28 15:14


SM그룹의 가족회사인 ㈜벡셀과 우방건설(주)가 광주 도산동에 ‘송정 도산역 우방 아이유쉘’ 임대아파트 368세대를 임대분양한다. 해당 기업은 SM그룹 건설부문 목포옥암, 광주백운, 광주월산, 광주운남 등 혁신적인 설계와 품격있는 시공으로 주거만족도가 높은 아파트를 공급해온 국내 대표 건설전문기업이다.

송정 도산역 우방 아이유쉘은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는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로, 치솟는 전셋값이 부담스러운 실수요자들에게 대안으로 떠오른 상품이다.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인 우방아이유쉘(5년 공공임대아파트)은 임대 계약 기간 동안 살아보고 기간 만료 후 임차인이 우선 분양받을 수 있는 공급 형태로, 임대로 살면서 추후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거주할 수 있고 임대기간 동안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세 등의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집값 하락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가 들어서게 될 도산동은 송정동과 함께 2015년 완공 예정인 KTX 광주송정역과 2017년 완공예정인 KTX광주송정 복합환승센터의 가장 큰 혜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 지역이다. 향후 KTX역세권에 따른 유동인구의 증가로 교통중심지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대형쇼핑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입주할 것으로 향후 미래가치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정 도산역 우방 아이유쉘은 탁 트인 황룡강 조망이 가능한 천혜의 자연입지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지하철 도산역, KTX광주송정역 이용에 용이한 역세권 아파트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단지 앞을 지나는 상무대로를 통한 도심접근성, 운수IC/광주공항 등의 광역교통망과 바로 연결되는 교통특권 또한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2017년 완공예정인 KTX광주송정 복합환승센터 내에 대형쇼핑몰 등 다양한 생활문화 시설이 입점될 예정이며, 송정매일시장, 송정 떡갈비거리 등 다양한 시설들이 갖춰져 있어 향후 생활가치가 더 높아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송정서초, 도산초, 송정중, 송광중, 정광고, 보문고, 호남대 등 우수한 교육시설환경도 갖추고 있다.

설계에 있어서도 59㎡/79㎡중소형 타입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4-Bay 설계를 택하고 있다. 4-Bay 설계란 거실을 포함한 4개의 독립공간이 세대의 전면을 향해 배치된 구조로 채광, 통풍성의 극대화로 쾌적성을 높이고 난방효율과 공간활용도가 높아 최근 대세평면으로 각광 받고 있는 설계방식이다. 또한 주방 펜트리도 제공한다. 주방 펜트리는 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대형 수납공간으로 소비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설계가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다.

우방건설 관계자는 “최근 전세 고공행진에 따른 주택부담이 심화되면서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라며, “최근 10년 이상 이렇다 할 신규분양이 없었던 도산동에 들어서는 송정 도산역 우방아이유쉘은 황룡강 조망권의 자연특권과 지하철 도산역의 교통, 향후 KTX광주송정 복합환승센터 완공에 따른 미래가치, 명품 특화설계까지 더한 임대아파트로 소비자들의 문의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송정 도산역 우방 아이유쉘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1010(화정동 750-12), 쌍촌역과 화정역 사이에 운영되고 있으며 시행은 (주)벡셀, 시공은 우방건설(주)에서 맡고 있다. 주택전시관은 12월 중 오픈 예정이다.

더 자세한 문의는 전화(1577-2771)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