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식품, 유기농 전통재래간장 전통재래된장 보급에 앞장

입력 2014-11-27 16:32


최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산 간장이나 된장 등 전통장을 찾는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전통재래된장이나 전통재래간장은 유기농 재래 발효식품으로써 한국인의 건강에 좋은 다양한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길식품(대표 한경화)은 국내 유기농 된장, 유기농 간장 보급을 위해 재래식 간장과 재래식 된장을 만들어 조상의 지혜와 자연이 합작하여 빚어낸 우리 전통 장류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한길식품은 국내산의 품질 높은 재료만을 사용하고, 오랜 시간 동안 자연 숙성시켜 시골간장, 시골된장, 집간장, 집된장에서 장인의 손맛이 느껴지는 것이 큰 특징으로, 국내 소비자들은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수요가 높은 식품이다.

오랜 시간 동안 한국의 된장과 간장만을 연구하고 제조해온 이길형 이사는 정성을 들여 만든 식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하나부터 열까지 전문가의 손을 거쳐 옛 조상들의 고유 방식과 한길식품만이 개발한 현대기술을 접목시켜 외국인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한국의 맛을 보여주고 있다.

한경화 대표는 “회사를 설립하기 수년 전부터 우리 전통장류에 대한 관심과 애착으로 맛있는간장, 맛있는된장, 간장만드는법, 된장만드는법 등을 위해 R&D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며, “습관적인 전통을 고집하거나 전통을 무시하지 않고 전통방식에 미생물학, 발효과학 등의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수년간 시험생산과정을 거쳐 잠정고객들의 품평을 받으며 기술력과 경험을 쌓아 왔다”고 전했다.

이러한 결과로 지난 2010년 8월 회사를 설립한 이래, 한길식품은 보다 깨끗하고 위생적인 제조과정과, 화학조미료, 첨가제, 방부제 등이 들어가지 않아 어린 아이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 식품을 만들어 보급하고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한길식품은 완성도 높은 식품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국 전통의 분위기를 살려 깔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각종 재래식품 답례품으로도 추천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경화 대표는 “한길식품은 사실 프리미엄급 재래된장과 재래간장으로, 소량생산만을 진행해 주변 고객들에게만 판매를 진행하면서 기술력 증진에 심혈을 기울였고, 이제는 대다수 고객들에게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갖추게 됐다. 소비자들의 기대 이상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더 좋은 제품 생산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길식품 집간장, 집된장, 재래된장, 재래간장, 맛있는 된장, 맛있는 간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hankilfood.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