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의 효능, 다이어트 효과와 정력 증진까지? ‘대박’

입력 2014-11-27 01:11


우엉의 효능이 화제다.

우엉은 뿌리채소의 대표적인 식품으로 주로 봄에 파종해서 가을에 수확한다.

우엉, 당근, 무, 연근과 같은 뿌리채소는 당질이 많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비타민류는 적으나 칼륨, 마그네슘, 아연, 구리와 같은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를 맑게 해 준다.

일반적으로 우엉은 식이섬유가 많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이어 우엉은 숙변제거, 변비개선은 물론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생리통, 생리불순, 피부질환과 노화방지에도 유익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우엉은 남성 정력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이는 우엉에 들어있는 단백질의 일종인 아르기닌 성분이 성기능 활성화를 도와주기 때문.

이외에도 우엉은 빈혈, 치매예방, 골다공증, 당뇨병, 혈관계 질환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분해 및 면역력, 신장 기능 향상 등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엉의 효능을 접한 네티즌들은 “우엉의 효능, 정말 대박이다”, "우엉의 효능, 우엉만 먹어도 병원 안 가도 되겠어“, ”우엉의 효능, 내일부터 챙겨먹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우엉의 영양성분은 주로 껍질 가까운 곳에 있어 우엉을 먹을 때는 껍질을 벗기지 말고 물에 잘 씻어 빨리 요리하거나 차로 달여 마시는 것이 좋다.

이에 네티즌들은 “우엉의 효능, 완전 인삼수준이네”, “우엉의 효능, 그렇군요”, “우엉의 효능, 대단하다”는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