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뮤지션이 될 수 있다! ‘도레미메이커’, 음악제작 서비스 제공

입력 2014-11-26 15:59


음악가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음원을 제작하고 홍보, 수익 배분까지 기대할 수 있는 원스톱 음악 제작 플랫폼 ‘도레미메이커’가 오픈했다.

무료 음악 제작 플랫폼을 제작하는 ‘도레미메이커’는 프로 작곡가나 가수, 작사가는 물론이고 아마추어, 음악가를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음악제작 플랫폼으로, 자신이 작곡한 음악을 등록하면 누구나 듣고 평가 받을 수 있다.

작사가나 가수는 원클릭 시스템을 이용해 도레미메이커에 올려진 곡에 참여하여 하나의 음원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음악 창작부터 소비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 참여할 수 있다.

이렇게 음원 제작이 완성되면 자동적으로 저작권이 보호되며, 도레미메이커의 유통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홍보 효과도 톡톡히 기대할 수 있다. 작곡뿐만 아니라 노래하는 모습이나 연주 영상 등을 올림으로써 도레미메이커 회원들에게 자신을 알릴 수도 있고, 이를 통해 다른 뮤지션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확대된다.

음원 제작에 필요한 비용은 소셜펀딩을 통해 제작되고, 도레미메이커 회원들에게 소셜 평가도 받을 수 있다. 또 다른 아티스트들과 함께 음반 제작도 가능하고 데뷔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한편, 현재 도레미메이커에서는 KCONIC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들인 실력파 랩퍼와 걸그룹 등이 참가하여 총 10곡이 넘는 곡을 만들었으며, 몇 곡을 무료 공연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무료 공연은 비욘드스퀘어, 숭실SNS마케팅연구소, Kconic 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참가하며, 공연 관련 내용 및 무료 음악 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레미메이커 홈페이지(www.doremimaker.com)를 통해 상세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