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이 선물 1위 '겨울왕국', 11년간 1위 '바비인형' 굴욕…"비현실적인 몸매, 비판'

입력 2014-11-26 14:00


'미국 아이 선물 1위'는 무엇일까.

미국 아이들이 추수감사절에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겨울왕국’ 캐릭터 인형이 꼽혔다.

지난 24일 블룸버그 통신은 연말 최대 쇼핑시즌을 앞두고 미국 아이 선물 1위에 ‘겨울왕국’ 캐릭터 인형이 꼽혔다고 밝혔다.

미국소매협회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11년 간 1위를 지켜온 바비 인형은 올해 처음으로 ‘겨울왕국’에 밀려 2위(17%)를 차지했다.

미국소매협회는 미국 부모의 20%가 연말 여자아이를 위한 선물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관련 제품을 구매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특히 겨울왕국 캐릭터 중에서도 주인공 엘사, 안나 인형이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블룸버그 통신은 겨울왕국에게 밀린 바비 인형에 대해 “비현실적 신체 비율로 부모들의 비판을 받아온 바비 인형을 부모들이 외면한 결과”라고 해석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한편 미국 남자 아이들을 위한 가장 인기 있는 장난감 선물은 레고(14%)가 뽑혔다.

미국 아이 선물 1위 소식을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미국 아이 선물 1위, 겨울왕국 바비를 제치다니 이해가 간다”, “미국 아이 선물 1위, 아이 뿐만 아니라 나도 엘사 갖고 싶다”, “미국 아이 선물 1위, 겨울왕국 캐릭터 보고만 있어도 행복해질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