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카스텐, 오늘 정규 2집 ‘FRAME’ 발매 '4년만의 정규 앨범'

입력 2014-11-26 11:34
수정 2014-11-26 11:34


밴드 국카스텐이 정규 2집 앨범 ‘FRAME’을 발매한다.

정규 2집 앨범의 수록곡 ‘LOST(로스트)’의 친필 가사지를 공개하며 앨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던 밴드 국카스텐이 2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앨범 ‘FRAME’을 공개한다.

국카스텐이 지난 2010년 발표했던 정규 1집 ‘Guckkasten’ 이후 약 4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2집 앨범 ‘FRAME’은 지난 9월 선 공개되었던 ‘감염’을 포함해 총 15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국카스텐의 독특한 음악적 색깔을 그대로 담아낸 앨범이다.

이에 앞서 11월 7일부터 9일까지 블루스퀘어 내 복합문화공간 ‘네모’에서 ‘국카스텐 아트워크 프로젝트 FRAME with 서고운’을 진행한 국카스텐은 정규 2집 앨범의 아트웍과 전곡 미리 듣기는 물론 어쿠스틱 라이브 공연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이들의 음악을 기다려온 팬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으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변신’은 어린 아이들의 변신 놀이를 통해 자아를 발견한다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일렉트로닉적인 사운드와 다채로운 구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오늘 공개되는 타이틀곡 ‘변신’의 뮤직비디오는 조용필의 ‘헬로우(HELLO)’를 비롯하여 타이거JK, 씨스타, 정기고 등과 작업한 세계적인 비주얼 아티스트 룸펜스가 참여해 독특하면서도 감각적인 영상의 작품으로 완성, 국카스텐의 음악적 매력을 충실히 담아냈다.

인터파크INT 측은 “국카스텐의 정규 2집 앨범 ‘FRAME’이 오늘 공개 된다. 약 4년이라는 시간 끝에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국카스텐 멤버들이 더욱 완벽한 음악을 들려드리기 위해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디테일한 부분까지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앨범이다. 오늘 공개될 국카스텐의 정규 2집 앨범 ‘FRAME’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오늘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앨범 ‘FRAME’을 공개하는 밴드 국카스텐은 오는 12월 30일, 31일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정규 2집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FRAME’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