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홍조 예방법, 자외선 차단제, 콩류 등등 "질병이기 때문에 꼭 치료받아야..."

입력 2014-11-24 10:15
수정 2014-11-24 10:14


안면홍조 예방법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추운 겨울이 되면서 얼굴이 쉽게 빨개지는 안면홍조로 고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안면홍조 예방법과 원인, 치료방법 등이 두루 주목받는다.

안면홍조란 피부의 가는 모세혈관들이 확장해 얼굴, 목, 머리 등의 피부가 갑자기 붉게 변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특히 추운 겨울 심한 온도차를 겪으면 유난히 얼굴이 붉어지고 그 증상이 오래가는 이들은 안면홍조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안면홍조증이 생기는 이유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급격한 온도변화나 감정의 변화, 과음 등으로 나타날 수 있다. 또 갱년기 여성들은 호르몬 변화를 겪으면서 안면홍조증이 일어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피부가 희고 두께가 얇을수록 나타날 확률이 높다. 아울러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을 겪은 이들일수록 더욱 그렇다.

안면홍조 예방법에는 규칙적인 운동, 콩류가 주를 이루는 식사를 하는 것과 이소플라본 보충제, 블랙코호시, 비타민E를 섭취하는 것 등이 있다.

또한, 평상시 관리도 중요한데 외출시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자극적인 세안과 무리한 각질제거를 피해야 한다. 또 자극적인 음식, 잦은 음주, 심한 운동 등을 멀리하는 것이 좋다.

안면홍조 예방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안면홍조 예방법, 꼭 실천해야지", "안면홍조 겨울마다 고생", "안면홍조 예방법, 콩을 많이 먹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