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슈퍼스타K6’ 우승자 곽진언의 ‘자랑’과 준우승자 김필의 ‘Feel’s Song’ 음원이 오늘 정오 발매된다.
24일 Mnet은 “지난 21일 ‘슈퍼스타K6’ 결승전에서 자작곡 미션으로 선보인 곽진언의 ‘자랑’과 김필의 ‘Feel’s Song’ 음원이 오늘 정오부터 엠넷닷컴을 비롯한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슈퍼스타K6’ 결승전의 자율곡 미션곡인 김필의 ‘Man in the Mirror’와 곽진언의 ‘단발머리’, 그리고 톱2의 스페셜 듀엣곡인 ‘사랑하기 때문에’는 이미 22일 정오에 음원으로 발매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작곡 미션곡을 따로 발매하게 된 이유와 관련해 Mnet은 “두 사람의 음악이 주는 감동을 완벽하게 재연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다 보니 다른 음원보다 제작 시간이 더 걸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오늘 발매되는 두 사람의 자작곡은 지난 결승전 이후 폭발적인 관심 속에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른 노래들이다. 특히 우승자 곽진언의 ‘자랑’은 극찬과 함께 무려 세 명의 심사위원으로부터 99점을 받았던 곡이다. 오로지 기타 반주 하나만으로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라고 노래하는 곽진언의 순수한 모습이 보는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며 슈스케 사상 최고의 무대로 꼽히고 있다.
준우승자 김필이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아 진솔하게 부른 ‘Feel’s Song’도 김필의 독보적인 음색과 세련된 멜로디 라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무엇보다 음악에 대한 꿈 하나만 바라보며 어려운 시간을 견뎌온 김필 자신의 진심이 아련하게 녹아 있어 듣는 이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내는 곡이기도 하다.
두 사람의 음원 발매 소식에 누리꾼들은 “곽진언의 ‘자랑’ 김필의 ‘Feel’s Song’, 음원 발매되기만을 기다렸다”, “곽진언의 ‘자랑’ 김필의 ‘Feel’s Song’, 다시 들어도 감동이다”, “곽진언의 ‘자랑’ 김필의 ‘Feel’s Song’, 무대로 보는 것과는 또 다른 감동이 있을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Mnet ‘슈퍼스타K6’의 대미를 장식할 ‘슈퍼스타K6 TOP11 CONCERT’가 오는 12월 24일~25일 양일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역대급 무대를 만들어낸 슈스케6 톱11이 총출동하는 ‘슈퍼스타K6 TOP11 CONCERT’의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