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태양 '굿보이', 국내돌풍 이어 아이튠스 7개국 1위 '싹쓸이'

입력 2014-11-21 18:44
빅뱅의 유닛 지디-태양이 '굿보이'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면서 해외 언론의 눈길까지 사로잡았다.



20일 미국 퓨즈TV는 지디-태양(GD X TAEYANG)의 새 싱글 '굿보이(GOOD BOY)'에 대해 대대적으로 호평했다.

퓨즈TV는 "빅뱅의 지드래곤과 태양이 새로운 클럽음악 '굿보이'로 돌아왔다"며 "오늘은 케이팝의 우정을 기리기 위한 특별한 날이다. 그들의 싱글 '굿보이'가 출시 됐다. 그리고 역시, 최고였다"고 밝혔다.

이어 "지드래곤은 빠른 라임의 랩과 센스 있는 브릿지를 넣었고, 태양의 보컬은 후렴을 더욱 고조시켜준다"고 소개하며 "이 둘은 예전에도 태양의 앨범에서 'Stay With Me'라는 노래로 콜라보레이션을 한 적이 있지만 이 노래야말로 지디-태양이 내놓은 최고의 노래일 것"이라고 평했다.

지디-태양의 '굿보이'는 21일 발표와 동시에 국내 10개 음원사이트 1위를 올킬했다. 또한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공개 14시간만에 130만뷰를 넘겨 막강한 위력을 입증했다.

아이튠스에서도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총 7개국에서 1위를 기록해 한류스타로서의 저력을 보였다. '굿보이'의 뮤직비디오는 2015년 3월 개최되는 제2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를 기념하기 위해 유튜브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것이기도 하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지디-태양 정말 멋있다", "지디-태양 최고의 콜라보레이션이다", "지디-태양 바로 해외로 나가는구나" 등의 반응이 보였다.(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