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잘 먹는 방법, 그냥 먹지 말고 '사이다병', '구부리기' 요법 써볼까?

입력 2014-11-20 22:31


알약 잘 먹는 방법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 연구팀은 미국 가정의학연보 최신호에 알약 잘 먹는 방법을 게재했다.

연구팀은 알약 잘 먹는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 성인 151명을 대상으로 16종류의 가짜약을 먹게끔 했다.

연구 결과, 알약 잘 먹는 방법은 둥근 형태의 알약을 먹을 때는 먼저 알약을 혀 위에 올린 뒤 물병 입구를 입술에 단단히 고정시키고 고개를 들어 입 안에 물을 채운 뒤 알약을 빨아들이는 듯한 재빠른 동작으로 물과 알약을 삼키는 방법이다.

또한 캡슐 형태의 알약을 먹을 때도 둥근 알약과 마찬가지로 혀 위에 캡슐을 올린 후 물 한 모금을 먹고 머리를 가슴 쪽으로 숙인 뒤, 허리를 구부리고 입안의 물과 캡슐을 동시에 삼키는 방법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알약 잘 먹는 방법을 연구한 연구팀은 물병을 입에 댄 채 알약을 먹는 방법은 ‘사이다병’(Pop Bottle)요법, 몸을 숙이고 알약을 삼키는 방법을 ‘구부리기’(lean Forward) 요법이라고 명명하기도.

그리고 두 가지 알약 모두 최소 20㎖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알약 잘 먹는 방법, 저렇게 먹으면 효과가 좋나”, “알약 잘 먹는 방법, 약 한 번 먹기 힘드네”, “알약 잘 먹는 방법, 나도 한 번 따라해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