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잘 먹는 방법, 삼키는 방법 종류 따라 달라…효과적인 방법은?

입력 2014-11-20 13:43


알약 잘 먹는 방법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 연구팀은 미국 가정의학연보 최신호에 알약 잘 먹는 방법이라는 재미있는 연구결과를 공개했다.

연구팀은 알약 잘 먹는 방법을 연구를 위해 성인 151명을 대상으로 16종류의 가짜약을 먹도록 실험을 한 결과 알약의 모양과 형태에 따라 먹는 방법이 다르게 나타났다.

알약 잘 먹는 방법 연구 결과에 따르면 둥근 형태의 알약을 먹을 때는 먼저 알약을 혀 위에 올린 뒤 물병 입구를 입술에 단단히 고정한다.

이어 고개를 들고 입 안에 물을 채운 뒤 알약을 재빠르게 빨아들이듯이 삼키면 둥근 알약을 수월하게 먹을 수 있다.

반면 캡슐 형태의 알약을 먹을 때는 캡슐을 혀 위에 올리고 나서 입 안에 물을 한 모금 머금은 뒤 머리를 가슴 쪽으로 숙인다.

그리고나서 허리를 구부린 자세를 취하며 입 안에 있는 물과 캡슐을 동시에 삼킨다.

한편 알약 잘 먹는 방법을 발표한 연구팀은 두가지 알약 모두 최소 20㎖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알약을 식도 아래까지 넘기는데 효과적이라고 당부했다.

알약 잘 먹는 방법 소식에 누리꾼들은 "알약 잘 먹는 방법, 대박", "알약 잘 먹는 방법, 종류에 따라 다르네", "알약 잘 먹는 방법, 이런 것도 연구하나", "알약 잘 먹는 방법, 할일없네", "알약 잘 먹는 방법, 신기하긴 하네", "알약 잘 먹는 방법, 근데 굳이 연구까지", "알약 잘 먹는 방법, 뭐야 나도 하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방송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