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스토어, 스타트업 지원 확대

입력 2014-11-19 16:54
네이버 앱스토어가 모바일 생태계 발전을 위해 교육,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타트업 지원 활동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NHN넥스트와 연계해 스타트업 개발자에게 150만원 상당의 교육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첫 강의는 iOS 앱 개발자를 위해 개설되며 이바닥닷컴의 박종영 대표가 강사를 맡았습니다.

강의는 앱 아키텍츠 분석, 성능/메모리 문제 해결과 디버깅 팁 등 개발자가 앱을 개발하며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타트업이나 중소 개발사의 iOS 개발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네이버는 무료 지원의 취지에 맞는 교육 대상자 2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참가 신청은 19일부터 특별 페이지에서 받으며 교육 기간은 오는 12월 8일부터 11일까지입니다.

네이버 앱스토어는 향후 스타트업 개발자를 위한 강의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한 네이버 앱스토어 내 스타트업의 앱을 상시적으로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하고 앱과 각종 아이템을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합니다.

김준영 네이버 게임&앱스토어 셀장은 “이번 지원으로 스타트업 개발자의 역량 강화 및 좋은 앱의 유통 활성화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폭넓은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