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주거환경도 힐링·문화가 우선, 현대엔지니어링(=구 현대엠코)'힐스테이트 서천'

입력 2014-11-17 17:36
- 현대엔지니어링(=구 현대엠코) 유아 안전사고 방지 위해 키즈록,가구 모서리 라운드 처리

- 현대엔지니어링만의 조경 특화.. 텃밭, 잔디마당과 생태연못, 정자 등 중앙광장 조성

- 현대엔지니어링,주차장을100% 지하로 설계, 지상에 주차 없는 아파트 실현

-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계약 17일(월)~19일(수) 3일간 진행

지난 4월 현대엠코와 합병후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수도권 첫 분양아파트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이 유아 안전사고 예방, 조경특화 아이템 등을 적용해 가족친화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현대엔지니어링(=구 현대엠코)은 유아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특화 아이템을 적용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에서 주방 싱크대 키즈록(Lock)과 가구 모서리를 라운드로 처리해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의 키즈록이 설치되는 곳은 주방 싱크대칼꽂이. 아이들이 칼을 꺼낼 수 없도록 싱크대 문에 잠금 장치를 해 두는 것이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관계자는 "주방용품 가운데 가장 날카롭고 위험한 것이 칼"이라며 현대엔지니어링 분양관계자는 "칼을 보관하는 싱크대에 잠금 장치를 해 둠으로써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여기에 아이 방 붙박이장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아이들이 모서리에 다치지 않도록 했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 키즈록(Lock)의 경우 전 주택형(전용 84㎡A,B,C,97㎡)에 제공되며 가구 모서리 라운드 처리는 전용 84㎡ 일부 가구에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제공하는 아파트로 지하 1층, 지상 14~18층, 12개 동, 총 754가구다.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면적 기준 84㎡와 97㎡다.

또한 현대엔지니어링이 적용하는 조경 특화 아이템들도 눈길을 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먼저 충분한 녹지환경을 조성한 것은 물론 100% 지하주차장으로 지상에는 차가 없도록 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아파트 주 출입구에서부터 다채로운 조경 설계로 단지 곳곳에서 사계절마다 변화하는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게 했으며 조경과 커뮤니티시설과의 조화에도 신경 썼다. 특히, 현대엔지니어링의 브랜드 단지인 만큼 커뮤니티시설과 연계된 중앙광장에는 넓은 잔디마당과 생태연못, 정자 등이 조성된다.

또한 현대엔지니어링은 단지 내 두 곳에 아로마 가든, 워터 가든 테마의 주민운동시설(체력단련시설, 배드민턴장, 야외테이블 등)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언제든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은 입주민들의'쉼'을 위한 휴게소인 시크릿 가든과 패밀리 가든도 조성된다. 특히 현대엔지니어링은 패밀리가든에 텃밭을 조성해 가족 및 이웃과 함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현대엔지니어링은 어린 자녀들을 위한 야외 놀이터도 세 곳을 조성할 예정이다. 대왕참나무숲을 느낄 수 있는 포레스트 가든과 암벽놀이, 다양한 형태의 조형파고라 등이 조성되어 있는 플레이 가든, 초화정원과 꽃테마로 계절별 자연변화를 느낄 수 있는 포시즌 가든이 조성돼 현대엔지니어링만의 기존보다 더 특별해진 특화조경을 선보인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서천(매미산)'이 들어서는 서천지구는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일원에 조성된 택지개발지구다. 지역적으로 수원시 영통구와 접해 있으며 전체 지구 면적은 114만㎡다. 총 6개 블록으로 개발됐으며 이미 5개 블록(1,2,3,4,6)은 아파트 공급을 마친 상태로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서천(매미산)'은 서천지구에서 민간건설사가 분양하는 마지막 아파트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은 서천지구 마지막 공급 아파트인 만큼 입주와 동시에 서천지구 내에 갖춰진 생활편의 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 관계자는 수원의 강남으로 통하는 영통지구가 바로 인근에 위치해 홈플러스(영통점),이마트트레이더스,롯데마트(영통점),메가박스(영통점) 등의 이용이 편리해 우수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서천(매미산)'은 가족친화형 아파트 단지답게 자연 친화적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매미산과 아람산이 위치해 등산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2.7km 길이의 서천 둘레길을 이용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에 더해 택지지구에 조성된 서천레스피아, 남산근린공원, 서그네 근린공원, 농서근린공원 등의 다양한 근린공원과 풍부한 녹지환경을 제공하는 점이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의 또 다른 장점이라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관계자는 또한 전 세대 남향위주(남동~남서)의 판상형 4Bay, 팬트리 제공(확장시) 등으로 세대 내에서도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서천(매마산)'은 단지 인근에 서농초등학교, 서천중학교(혁신학교), 서천고등학교가 위치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및 영통지구 학원가도 가깝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우수한 교통여건도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경부고속도로 및 서울-용인간 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지방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관계자는 분당선 영통역을 이용하면 분당이나 서울 도심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광역버스를 이용한 강남 접근성도 우수한 편이라고 말했다.

직주근접성 역시 우수하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매미산(서천)'은 삼성전자 화성,기흥 캠퍼스,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삼성전자 인재개발원 등 삼성전자 관련 기업체가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0월31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으며 오픈 후 주말을 낀 3일 동안 무려 1만7000여명 이상의 내방객이 다녀갔다. 그리고 지난 5일과 6일 진행된 청약결과 전 주택형이 순위 내 마감했으며 특히 전용 97㎡의 경우 95가구 공급에 184명이 청약하면서 1순위에서 일찌감치 청약을 마쳤을 정도로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 인기가 높았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계약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 견본주택은 서천고등학교 인근인 용인시 기흥구농서동 411번지에 위치했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서천(매미산)' 입주는 2016년 10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