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한국 상륙과 동시에 이륙하나…저렴한 줄 알았더니, 반전?

입력 2014-11-14 21:40


스웨덴의 다국적 가구기업 이케아가 한국 상륙을 예고하며 홈페이지에 제품과 가격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광명점을 시작으로 한국에 상륙하는 이케아 코리아는 13일 한국어 홈페이지를 통해 책상·의자·침대 등 가구를 포함해 식기도구, 조리용품 등 생활소품까지 8,000개가 넘는 제품과 가격을 밝혔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이케아 제품의 가격 수준이 해외 매장과 비슷하거나 더욱 저렴한 물품도 있어 이케아의 한국 상륙을 기다린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졌다.

그러나 한국에 상륙한 이케아 제품의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의 기미가 보인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이케아 한글 패치’라는 제목의 글은 한국 판매 가격이 더 높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글을 보면, 이케아 일부 가구가 같은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한국 가격이 달러 가격에 비해 약 2배 정도 비싸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글을 통해 이케아 한국 가격과 해외가격을 확인한 소비자들은 기대한 만큼 더 큰 실망감을 느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케아 한국 상륙’ ‘이케아코리아 가격’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케아 한국 상륙 이케아코리아 가격, 대박 저렴한 줄 알았는데","이케아 한국 상륙 이케아코리아 가격, 한국 고객 호갱만드네", "이케아 한국 상륙 이케아코리아 가격, 현지화 제대로 하네","이케아 한국 상륙 이케아코리아 가격, 이케아 상륙과 동시에 이륙하나", "이케아 한국 상륙 이케아코리아 가격, 이케아 실망"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이케아 코리아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