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을 초등학교 3학년 정규 수업으로 의무화 하겠다는 교육부 발표와 최근 안전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강남과 분당을 중심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을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 어린이 전용 수영장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교육 흐름 가운데, 압구정동의 프리미엄 어린이 수영장 ‘키즈스플래쉬’가 강남 엄마들을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호평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어린이 수영장만의 강점들
프리미엄 어린이 수영장 키즈스플래쉬의 특이점 중 가장 먼저 꼽을 수 있는 것은 차별화된 커리큘럼이다. 크게 정규프로그램과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분 되는데, 연령 및 단계에 맞춰진 구성으로 수영 선수 출신 전문가들의 섬세한 교육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두번째 강점은 1:4 소수정예 맞춤 강습이다. 키즈스플래쉬만의 전문 교육을 받은 어린이 전문 수영강사 1명이 어린이 4명을 맡아 수준에 맞는 강습을 진행하게 된다. 이들은 모두 최소 3년 이상 어린이 대상 수영 교육을 해온 남/여 경력 강사들이기 때문에 수업 내용이 체계적이고 아이들의 안전관리 체크 역시 꼼꼼하다.
세번째 강점인 올케어 시스템은 키즈스플래쉬가 특히 엄마들에게서 큰 인기를 얻게 해 준 요소이다. 철저한 담임제로 운영하는 이 시스템은 차량 탑승을 비롯해 수영 강습, 샤워 및 머리 말려주기, 그리고 귀가까지 모든 과정을 세심하게 관리해 준다. 강습이 끝난 후 부모가 직접 챙겨주지 않아도 수영 선생님과 함께 씻고 상쾌한 기분으로 수영장 문을 나설 수 있다. 또한 정기적인 부모 상담을 통해 아이가 스트레스 없이 쉽고 빠르게 수영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어린이가 주 고객인 키즈스플래쉬의 네번째 강점은 바로 수질이다. 마셔도 될 정도로 깨끗한 물인 친환경 해수풀은 하루에 7~8회 가량 여과순환 시키는 방식으로 수질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해수풀은 염분 농도를 인체의 체액 염분 농도와 유사한 0.4%~0.6%로 만들었다. 전기분해를 통해 복합 살균물질(차아염소산, 오존, 이산화염소) 등을 발생시키는 선진 시스템을 사용해, 눈, 코, 귀에 들어가도 자극이 없고 소독 냄새도 나지 않는다. 실제로 이러한 인공 해수풀은 장기간 수영을 해도 머리카락이나 수영복의 탈색이 발생하지 않으며, 눈의 충혈 현상이 나타나지 않아 눈을 뜨고 수영을 해도 될 정도다.
마지막 강점은 프리미엄 어린이 수영장만이 가진 ‘분위기’다. 어린이를 위해 설계된 80~110cm 수심뿐만 아니라, 32~33도의 물 온도, 그리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설계된 샤워장과 개방형 문은 어린이의 심리적 안정감을 도와준다. 그 뿐만 아니라 카페 분위기의 부모 관망대는 아이가 강습을 받는 동안 유리 너머로 아이의 강습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 아이와 부모 모두를 배려한 시설이다.
‘현재 진행 중’인 수영 조기교육 트렌드
영/유아 및 어린이 수영이 성장기 두뇌발달과 균형 있는 신체발달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이후 어린이들의 수영 교육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자리 잡았다. 또한, 교육부의 초, 중, 고의 수영 정규수업 의무화 추진, 안전교육에 대한 관심 고조로 전문적인 수영 교육에 대한 관심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압구정동의 키즈스플래쉬도 현재 지속적인 관심을 받으며, 100평정도 되는 수영장에 하루에 150명의 학생이 방문하고 있다. 수요와 관심이 높아져 지난 해 2월 반포점에 이어, 올 4월에 판교에 직영점을 개원하여 운영 중이다.
2년째 압구정동의 키즈스플래쉬를 운영하고 있는 진대호 대표는 “부산에 2곳, 기타 수도권 1곳도 이미 키즈스플래쉬 공사가 착공됐고, 프리미엄 어린이 수영 교육 사업에 뜻이 맞는 가맹주와 투자자를 모집해 노하우를 적극 전수하는 등 본격적으로 가맹사를 확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유, 초등 교육기관 기관장들, 수영장 사업 투자에 대한 관심 높아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키즈스플래쉬의 가맹사업에 대한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유치원 및 학원 등 이미 유, 초등 대상 교육기관을 운영중인 원장님들의 관심이 높다.
가맹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프랭클린앤파트너스(대표 박진성)의 관계자는 “이번 키즈스플래쉬의 가맹주 및 투자자에게는 유아 영어 조기교육 브랜드 워릭프랭클린의 프리미엄 교육 사업의 노하우를 적극 전수하려고 한다. 아이들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교육 철학과 가치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파트너를 만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맹사 모집 설명회는 11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최대 15명 이내의 소수정예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반드시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가맹 설명회 문의는 ㈜프랭클린앤파트너스 가맹사업팀 대표 전화(070-8656-8399)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