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ll in Teatime' '쁘티초콜릿파티' 등 동인음악행사 이어져
입동과 수능 종료를 맞아 동인음악 라이브 행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16일 5시에는 서울시 마포구 신촌로에 위치한 긱라이브하우스(Geek live house)에서 S_cube 주최로 'Fall in Teatime'(사진)이 개최된다.
이번 라이브는 약 2시간 반 정도 진행될 예정이며, 유명 동인 그룹 루그나사드를 중심으로 스위트피, 스테픽, 에스에스에스 등이 출연한다.
한편 같은 날 2시에는 동인 음악그룹 초콜릿파우더가 미리 티켓을 구매한 팬들을 대상으로 쁘띠초콜릿파티를 개최한다.
쁘띠초콜릿파티는 동인음악그룹과 팬들 사이의 거리를 줄여, 동질감을 만들고자 하는 시도이며, 1시간 동안 스튜디오 라이브와 미니 토크쇼를 진행된다.
새 도서정가제 시행 맞아 만화서점들 마지막 할인행사 진행
21일부터 시작되는 새 도서정가제의 시행을 맞아 서적 가격을 20% 깎아주던 만화·라이트노벨 전문 서점들이 마지막으로 대폭 할인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홍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한 북새통(www.booksaetong.co.kr)은 13일 오전 9시부터 16일까지 모든 만화책과 작법서, 라이트노벨 서적을 대상으로 카드/상품권 관계 없이 30% 할인을 실시한다.
본 행사는 오프라인 서점을 방문한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며, 온라인 주문에는 본 건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코믹갤러리(www.comicgallery.co.kr)도 지난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동일한 조건 하에 대형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21일부터 시행되는 새 도서정가제는 모든 도서의 정가의 15%(판매가 10%+포인트 5%) 이내에서 할인폭을 제한하게 된다.
이에 대해 출판사들의 수익을 보장한다는 기대도 있지만, 판매부수 하락, 유통구조 경직화로 인해 한국 출판산업의 전망 부진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서울 '재미로 놀자' 이외 코스프레 행사도 개최
서울시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중구청은 명동역 일대에 구축된 만화 거리 재미로 활성화를 위해 15일 오전 11시부터 6시까지 만화의 거리 거리축제 '재미로 놀자'를 진행한다.
또한 네이버 카페 '코스프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cafe.naver.com/cossamo)는 16일 서울시민의숲 남부지역 일대에서 42회 코사모 소규모촬영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