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보다 젊고 생기 있어 보이는 동안 외모에 대한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동안을 만들어줄 수 있다는 각종 시술도 성행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부담 없는 시술로 필러가 꼽힌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물질을 주입해 볼륨감을 선사하는 시술로, 주로 콤플렉스인 꺼진 이마나 볼, 낮은 콧대, 무턱, 팔자주름 등의 부위에 시술해 부드럽고 볼륨 있는 얼굴로 만들어준다. 그러나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특정 부위만을 시술할 경우 다소 어색해 보일 수 있으며, 지속기간이 6개월-1년으로 짧다 보니 자주 재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점이 한계로 꼽힌다.
이에 필러 시술 또한 진화를 거듭해오며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단순히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속력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자가혈세포와 필러를 결합한 형태로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큐오필 시술이 대표적인 예다.
히알루론산 필러 티슈필과 PRP(Platelet-Rich-Plasma, 혈소판 다량 함유 혈장)가 결합된 형태의 하이브리드 시술인 큐오필은 자가혈세포, 혈액 내 성장인자가 셀 사이사이에 견고하게 생착되므로 튼튼한 구조를 갖게 되어 지속시간 및 볼륨감을 높여준다.
특히, 자신의 혈액에서 추출한 성분이다 보니 인체 동일 성분으로 무해한데다가 자연스럽게 체내에 흡수되어 보다 안전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유지기간 또한 18개월 이상으로 길고, 붓기 등에 의한 회복 기간이 1일밖에 되지 않아 일상 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더불어 동안의 핵심인 얼굴 전체의 조화로운 볼륨감을 살려주는 데 가장 적합한 풀페이스 필러 시술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에 지방이식을 받고 싶어도 꺼진 부위가 넓거나 마른 경우 받지 못했던 이들이 대체 시술로써 큐오필을 찾고 있다.
부산 서면에 위치한 필러&보톡스 전문클리닉 비엔에프의원 원형욱 원장은 “큐오필은 피부 재생 및 피부톤 개선, 피부탄력 증강 효과에 이르기까지 기존 필러 시술에 비해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티슈필 제재와 혈액에서 추출한 PRP를 혼합해 사용하는 만큼 프리미엄급 필러 제재를 여러 번 시술하는 것보다 경제적인 면에서도 경쟁력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