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원인 모를' 오류 발생! 사용자 불만 폭주…텔레그램 망명 또 다시 고개 들어...

입력 2014-11-10 11:09


스마트폰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에서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10일 오전 8시쯤 카카오톡에서 '알 수 없는 이유'로 프로필 사진과 메시지 전송 오류가 발생했다.

카카오톡 오류를 겪고 있는 이용자가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거나 프로필 명 변경을 시도할 경우 '예상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네트워크 문제일 수 있으니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뜬다.

또한 카카오톡을 삭제하고 재설치했을 경우 친구목록이 모두 사라지거나 인증이 되지 않는 문제점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 IOS 계열의 카카오톡만 오류가 있다고 알려졌지만, 안드로이드 계열의 카카오톡에서도 이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와 관련 카카오톡 측은 아직 정확한 원인이나 해결책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이에 네티즌 사이에서 텔레그램 망명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

텔레그램은 국내 메신저 카카오톡의 내용이 감청 혹은 검열 받을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국내 사용자가 급격히 늘어났다. 텔레그램은 1초~1분, 1일, 1주일 등 사용자가 시간을 지정하면 그 이후에 대화 내용이 사라지는 '비밀 대화' 기능이 특징이다.

카카오톡 오류에 네티즌들은 "카카오톡 오류, 알수없는 오류라는게 너무 웃기다" "카카오톡 오류, 텔레그램 가야겟네" "카카오톡 오류, 문제가 있긴 있어이게" "카카오톡 오류, 뭐야 대체"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