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학왕 21화, 드디어 업데이트… 한참 지각인데 작가는 묵묵부답

입력 2014-11-05 19:43


복학왕이 드디어 업데이트 됐다.

5일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인기웹툰 '복학왕' 21화가 약속된 수요일의 저녁 7시가 다 되어서야 업데이트 됐다.

'복학왕'은 인기 작가 '기안84'의 웹툰으로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는 인기 웹툰 '패션왕'의 시즌2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복학왕'은 엄청난 팬들을 거느리고 있는데 수요 웹툰인 '복학왕'이 수요일이 다 지나도록 올라오지 않자 팬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던 상황. 보통 0시 혹은 당일 오전 중으로 올라오는 웹툰 특성상 저녁에 업데이트 되는 것은 한참 지각인 상황.

이에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는 '복학왕'이 상위권에 오르내리며 '복학왕'을 기다리느라 애타는 팬들의 마음을 반증했다.

네이버 웹툰 서비스 운영자는 작가의 말을 통해 "21화는 5일 오후 게재 예정입니다"라고 미리 양해를 구했으나 퇴근시간이 지나도록 올라오지 않자 팬들의 원성은 극에 달했었다.

더욱이 7시가 다 되어 올라온 '복학왕' 21화에는 어떠한 사과의 말도 없어 팬들을 더욱 아쉽게 하고 있는 상황.

한편, 복학왕 업데이트 지연 소식에 누리꾼들은 "복학왕 지각 너무 잦은 거 아닌가", "복학왕 업데이트 기다리다 눈 빠지는 줄 알았다", "복학왕 그냥 목요 웹툰이라 생각하는 게 속편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