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다이어트 푸드 귀리의 효능은?··헐리웃 스타 선택 이유 있네

입력 2014-11-05 17:26


귀리의 효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트밀이나 제과·제빵의 원료로 주로 사용되는 귀리는 섬유질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 귀리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떨어뜨리고 필수아미노산 등이 들어있어 어린이 성장 발육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귀리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제시카 알바를 비롯해 제니퍼 로페즈, 카메론 디아즈 등 헐리웃 스타들도 풍부한 영양소 뿐 아니라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귀리'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택하고 있다.

지난 2012년 헐리웃 스타 앤 해서웨이는 영화 ‘레미제라블’을 위해 무려 11kg을 감량한 적이 있다. 그녀는 당시 한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아주 소량의 오트밀만 먹으며 다이어트를 했다”고 전했다.

단단한 귀리를 볶아 부수거나 눌러서 죽처럼 조리한 오트밀을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어 스크럽팩으로 사용하면 환절기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귀리의 효능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귀리의 효능, 귀리 효과 최고", "귀리의 효능, 앤 해서웨이도 다이어트?", "귀리의 효능, 대단한데", "귀리의 효능, 여드름 민감 피부들 환호하겠네", "귀리의 효능, 당장 귀리 사러 가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유투브 영상/ 영화'레미제라블’ 스틸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