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열심히 스킨 케어를 해도 피부 컨디션이 좋아지지 않는다면 방법을 바꿔야 한다.
피부 타입에 따라 시간대별로 나타나는 피부 반응이 다르다. 때문에 무조건 한 제품만 열심히 바르기보다는 데이와 나이트 타임을 구분한 치밀한 관리가 필요하다.
트러블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크웰은 "스킨 케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수분크림 또한 피부 상태에 따라 아침과 저녁 제품을 구분하면 효과적인 수분케어를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아크웰은 피부 타입에 따른 맞춤 수분공식을 제안하기 위해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3종을 내놓고 있다.
민감한 피부의 진정과 수분케어를 통한 개선에 초점을 둔 수분크림 3종으로, 피부 스트레스 완화에 탁월한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크림(오리지널), 피부 장벽강화 고보습 수분크림인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크림(더블 모이스처), 생기 에너지 강화 수분크림인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크림(더블 리페어)이다.
★민감성-문제성 피부
건조함은 기본이고 피부 스트레스가 심한 민감성 피부라면 아침에는 과민한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산뜻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오리지널 아크웰 수분크림'으로 피부 부담을 최소화시켜 준다. 밤에는 낮 동안 잔뜩 받은 스트레스로 얼룩덜룩해진 피부 회복에 초점을 맞춰, '아크웰 수분크림(더블 리페어)'로 관리해 주면 급격히
떨어진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킬 수 있다.
★건성피부
보습제를 발라도 늘 건조하고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메이크업이 들뜨는 건성피부라면 낮에는 '아크웰 수분크림(더블 리페어)'로 거친 피부결을 정돈시켜 준 뒤 밤에는 딥-모이스처링 효과로 잠자는 동안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도록 강력한 수분을 채워주는 아크웰 수분크림(더블 모이스처)'로 피부 자체 수분력을 강화시켜 주면 좋다.
★지성피부
항상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는 지성피부에 수분관리가 소홀하면 유수분 불균형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번들거림이 심화된다. 낮에는 산뜻한 사용감의 '오리지널 아크웰 수분크림'으로 부담 없이 유수분 균형을 맞춰 준다. 밤에는 '아크웰 수분크림(더블 리페어)'로 과잉 피지분비와 넓은 모공을 관리해주고, 노폐물로 칙칙해진 피부 톤-업 케어에 집중한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