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준회 '아이콘' 네 번째 멤버 합류, 남은 세 장의 티켓은?

입력 2014-11-04 11:20
YG엔터테인먼트의 새 그룹 'iKON'(아이콘)의 네 번째 멤버가 공개됐다.



4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블로그의 '믹스 앤 매치 파이널 아이콘 멤버 - 네 번째 멤버'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통해 이미 확정된 멤버 비아이, 바비, 김진환에 이은 네 번째 멤버 구준회를 공개했다.

이날 YG라이프 홈페이지는 아이콘 새 멤버 발표가 예정된 시각이 되기도 전에 접속 폭주로 마비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구준회는 지난 한중일 글로벌 투표에서도 한국과 중국에서 1위, 일본에서 3위를 차지하며 일찍이 팬들의 주목을 받아온 인물이다.

2012년 4월 YG 연습생으로 합류한 구준회는 약 2년 6개월간 가수데뷔를 준비해 왔고, 서바이벌 오디션 'WIN:Who Is Next'에서 WIN B팀으로 끼와 재능을 선보였다.

특히 구준회는 과거 SBS 'K팝스타'에 출연한 바 있다. 당시 중3이라는 어린나이에 '극찬'이라는 팀을 결성해 본선까지 진출했고, SBS '스타킹'에 '13세 마이클잭슨'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이제 남은 멤버는 송윤형, 김동혁, 정진형, 정찬우, 양홍석 총 다섯 명이다. 이 중 단 세 명 만이 데뷔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5일 자정 두 번째 합격자가 잇따라 공개될 예정이다. 6일 자정 세번째 합격자가 발표되고 마지막 합격자는 Mnet '믹스앤매치' 마지막 방송에서 공개된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구준회 아이콘, 둘 다 대박나라!" "구준회 아이콘, 궁금하네" "구준회 아이콘, 누군지 아무도 모르겠네" "구준회 아이콘, 뜨려나?" "구준회 아이콘, 이런 방송이 있는 줄도 몰랐는데 인기가 많구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YG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