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시술로 젊어진다? 녹는 회오리실 리프팅 인기!

입력 2014-11-04 10:35


최근에는 성형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다. 기존에는 이목구비의 성형에 관심을 가졌다면 요즘은 몸에 칼을 대지 않고 간단한 시술을 통해 윤곽에 변화를 주어 동안이 될 수 있는 이른바 쁘띠성형 내지는 실 리프팅 시술에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탄력은 떨어지고 그로 인해 피부가 쳐지게 되는데 이는 나이 들어 보이고 얼굴이 커보이게 되는 원인이 된다. 이를 위해 최근 여러 시술들이 개발되고 있지만 그중 실 리프팅이 간단한 시술과 효과로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인 실리프팅에는 울트라V, 회오리, 오메가, 마이다스 리프팅 등이 있고, 한 가지 실만 사용하는 것 보다는 여러 실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효과가 높아 질 수 있다는 것이 남양주에 위치한 덕소엔비의원 피부과 김은석, 엄중호 원장의 설명이다.

오메가 리프팅과 슈퍼코그 리프팅은 실 자체 모양이 돌기가 나 있기 때문에 피부 속에서 걸림력이 좋아 더욱 오래 유지되고,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회오리리프팅, 울트라V 리프팅은 삽입되는 과정에서 환자에게 통증이 거의 없으며 조금 욱신거리기는 하지만 붓기 없이 곧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에게 편리하다.

한 달 정도면 효과가 나타나며 6개월이면 삽입한 실이 콜라겐 결합으로 피부에 자연스럽게 녹게 되지만 효과는 1년 이상 지속된다. 더불어 당겨진 채로 조직이 유착되기 때문에 노화 방지 및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얼굴 윤곽 개선, 콜라겐 형성, 모공 축소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젊은 층인 20대는 물론 60, 70 대 노년층에게도 만족도가 높다.

덕소엔비의원 피부과 김은석 원장은 “나이 들어버린 자신의 모습에 자신감이 많이 떨어지는 분들을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세월을 되돌릴 수는 없지만 간단한 시술만으로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은 충분히 나아질 수 있다. 이로 인한 이미지개선, 자신감 회복 등의 효과로 삶이 더 풍요로워 질 수 있다.” 고 설명했다.

김은석 원장은 이어 “ 간단한 시술이지만 리프팅 시술 케이스가 많은 곳에서 사전에 충분한 점검을 받은 후 시술을 받아야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고, 또한 혹시 모를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고 조언했다.